질에서 냉
여자친구 질안에서 편도결석처럼 말랑하고 노란색의 분비물이 나옵니다. 냉은 확실히 아닌 것 같아요ㅠㅠ
여자친구 질안에서 편도결석처럼 말랑하고 노란색의 분비물이 나옵니다. 냉은 확실히 아닌 것 같아요ㅠㅠ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투명하거나 하얀 냉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여성도 경험할 수 있는 정상 분비물 중 하나인데요.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냉은 칸디다 질염, 회색이나 노란색 냉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면 세균성 질염이 원인일 수 있어요.
질염은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질염 발생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따라서 냉의 색깔이 평소와 다르거나 외음부 소양감, 성교통, 배뇨통 등의 증상이 있으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224 (이촌동, 리버뷰맨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36길 8 (신사동) 2층
오늘 아침부터 질 간지러움이 지속되고 있고, 소변을 봤을 때 녹색 냉이 나왔는데,,,,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질염일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최근 성관계를 가진 것이 원인인 것 같은데 자가치료 방법은 없나요? (토요일에 사후피임약을 먹긴 했어요..!)
저번주에 관계를 했고 오늘 아침부터 계속 질 쪽이 간지럽고 녹색냉도 한 번 나왔습니다. 세균성 질염인 것 같아 내일 병원에 가보려고 하는데 혹시 성병일 가능성도 있나요...?
생리 끝난지 4일이 됐는데 갑자기 질에서 물같은 살짝 빨간 냉?이 자꾸 나와요 왜이러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