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째 복부팽만감

송OO • 2022.12.15

현재 간수치 조절약을 먹고, 고지혈증 약을 아트로바스타틴10mg 으로 먹고있는 사람입니다. 최근 한 1~2주일정도전부터 밥을 많이먹지않아도 또는 샐러드를 먹어도 윗배가 크게 부푸는 느낌이 드는 복부팽만감이 느껴졌습니다. 변은 잘보고, 복수인가 해서 알아보려고 옆으로누워봐도 살이 있던편이라 옆구리로 많이이동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복수가 간경변일 가능성이 있다고해서 두렵습니다. 19년도에 간수치가 높아 약을 먹다가 수치가 좋아져서 약을 안먹고 내려갔는데, 22년도 8월에 다시금 높아져서 약을 먹고있습니다. 원인은 안좋은 식습관과 음주같습니다.. 처음내용처럼 최근 복부팽만감이 자주있는데, 아래 사진의 수치와 이런증상으로 간경변을 의심해야할까요? 수치를 보고선 8월부터 봐주신 주치의는 간수치 더 약먹어야한다, 오히려 낮아졌다는 말외에 별말은 안하셨어요.

복부팽만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2.1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소화기관의 기능장애와 관련하여 주로 상복부 중앙에 소화장애 증세가 있을 경우, 식후 포만감(위 내에 음식이 계속 남아있는 것 같은 불편감), 조기 만복감(식사를 시작한 후 곧 배가 부르고 더이상 식사를 할 수 없을 것 같은 느낌), 상복부 팽만감, 구역(오심), 명치 통증, 속쓰림 등의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과 혈액검사 수치 만으로는 간경변 등을 진단할 수는 없으며, 감마지티피만 단독으로 상승한 경우 주로 음주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해요. 기본적으로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복부팽만감과 간 수치 등에는 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