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염 2주 치료 후 또 골반염

정OO • 2022.12.12

3주전 골반염 진단을 받아 2주동안 항생제 복용 후 균검사에 균이 검출되지 않아 항생제 처방을 멈췄습니다 항생제는 끝까지 다 먹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가니 또 염증인 것 같다. 하복부 통증은 보통 염증이다. 이렇게 말하고 또 항생제 처방을 했습니다. 항생제 처방을 하면서 염증이 지속되면 불임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내일 또 오라고 했구요. 또한 현재 생리를 하고 있고 생리하는 도중에 항상 배변통이 발생했었다고 하니 그럼 자궁내막증일 수도 있으니 피검사를 하자고 해서 피를 뽑고 왔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골반염이 지속될 경우 불임이 될 가능성이 높나요? 골반염이 아니고 다른 질병일 확률이 있나요? 골반염은 초음파로 볼 수 없나요? 자궁내막증은 초음파로 진단이 어려운가요? 오늘 초음파를 했는데 혹같은건 보이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초음파 기계로 꾸욱꾸욱 누르는데 통증이 있다고 하니 염증인 것 같다고만 이야기 했습니다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2.12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1. 골반염은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심한 골반염에서 염증 회복으로 ‘흉터’가 생기면, 자궁과 자궁 부속기관(난소와 자궁관)은 해부학적 구조가 변하고 그에 따라 기능도 변해요. 결과적으로 정상적인 임신 과정이 방해 받아 불임이 생길 수 있어요. 2. 자궁내막증, 기타 나팔관의 질환 등도 골반 염증성 질환과 증상이 유사하므로 이에 대한 감별이 필요해요. 3~4. 골반염의 진단은 주로 내진(여성의 생식기 안에 손가락을 넣어 만져 보면서 진찰하는 것)을 통해 골반강 내의 염증 징후를 확인하고, 이 때 자궁과 난소, 골반 부위에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이루어져요. 또한 혈액검사 결과 염증지표의 상승을 확인해요. 초음파 검사는 주로 증상이 심한 경우 이것이 자궁내막증 증상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실시해요. 자궁내막증이 작을 때는 초음파로도 발견하기 어렵지만 이것이 자궁내막종으로 혹을 형성하면 초음파 검사로 발견될 수 있다고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