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 생리주기
생리주기가 불안정하고 양도 적은 부정출혈같은 피가 한달에 두번정도 나와서 피임약을 먹고 있습니당 3개월정도 주기가 28일로 딱 맞춰서 생리를 하게 됐는데 피임약을 끊어도 주기가 변하지 않나요? 아니면 더 먹으면서 상황을 지켜봐야 하나요?
생리주기가 불안정하고 양도 적은 부정출혈같은 피가 한달에 두번정도 나와서 피임약을 먹고 있습니당 3개월정도 주기가 28일로 딱 맞춰서 생리를 하게 됐는데 피임약을 끊어도 주기가 변하지 않나요? 아니면 더 먹으면서 상황을 지켜봐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피임약은 임신 예방 목적뿐만 아니라 생리주기를 조절하기 위해 복용할 수도 있는데 피임약 복용을 통해 호르몬 균형을 잡을 수 있으므로 생리 주기가 잘 맞지 않는 경우 도움이 되며 때로는 원하는 시기로 생리 주기를 변경하거나 연장하는 것도 가능해요.
피임약을 복용하게 되면 복용법에 의해 대부분 매월 생리를 하게 되는데 장기간 피임약을 복용하다가 중단했을 때 생리가 예정일에 시작되지 않거나 늦어지는 생리불순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고 해요. 하지만 생리불순은 피임약 복용 후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피임약 복용을 중단하시면 생리불순 증상이 나타나실 수 있고 이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산부인과 의사와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닥터나우 앱 메인 -> 과목 진료 -> 산부인과로 진료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야즈 복용 3개월차입니다. 피임약 24개중 20개만 복용후 4일 휴약기, 다시 24개 원래대로 복용을 하게되면 20개를 먹고 4일 휴약기 동안 생리를 하게 될 수 있나요? 생리를 앞당기고 싶은데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가능하다면 원래 복용법(24/4)대로 복용 하지 않아도 피임효과는 유지될까요?

피임약 이틀만 먹고 중단했는데 다음 정상생리주기에 영향을 크게 미칠까요 ㅠ??

저번달에 생리끝난지 2주만에 생리해서 달에 두번했는데 병원가서 검사받아봐야할까요? 5월에 외국일정이있어서 생리기간을 당기거나 미루려고 하는데 3월부터 피임약복용하려고 하는데 병원에서 상담후 먹는게 나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