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가능성
생리를 시작했는데 1~2일 차에는 양도 많고 붉은색 혈이 나왔는데 3일차에 갑자기 갈색혈이 나와요. 착상혈은 아니겠죠?
생리를 시작했는데 1~2일 차에는 양도 많고 붉은색 혈이 나왔는데 3일차에 갑자기 갈색혈이 나와요. 착상혈은 아니겠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수정 후 7~10일 전후로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할 때 생기는 소량의 출혈을 착상혈이라고 해요. 착상혈은 보통 1~3일 정도 지속되며 정상적인 생리에 비해 양이 현저히 적고 기간도 짧아요. 또한, 착상은 배란 후 6일에서 12일 사이에 일어나서 생리 예정일과 겹치기도 하여, 부정출혈로 오인될 수도 있어요. 즉, 생리직전 나타나는 갈색냉은 배란출혈, 착상혈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자궁내 폴립과 같은 여성질환에서도 발생할 수 있어 갈색냉이 생리 주기와는 상관없이 불규칙적이고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원인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아요. 다만, 여성의 경우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약물 복용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증상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원인 질환에 대해 진료를 받아보셔야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생리일은 8월 7일 ~ 8월 12일이고 19일이 배란일 당일이었습니다. 근데 19일 새벽이니 (3시) 20일이죠. 배란일에 첫 번째에 콘돔 끼고 콘돔에 사정을 했고, 두 번째에 안 끼고 하다 콘돔 끼고 사정을 안 했던 것 같아요. 확실한 건 안에다가는 절대 안 했어요. (쿠퍼액 가능성?) 그래도 불안해서 관계 후 14일이 지난 엊그제부터 임테기를 세 번이나 했지만 한 줄입니다. 또 어제 아침 임테기 한 줄이고요. 임테기는 편의점, 다이소 종류별로 하나씩 다 해봤는데요. 한 줄 나왔습니다. 또 오늘 아침에 다이소 원포? 한 줄 나왔습니다. 생리 예정일은 오늘까지 안 나오면 3일 지나구요. 원래는 규칙적입니다. 지금 관계 후 17일째인데 임신이여도 임테기에 한 줄이 나올 수가 있나요? 계속 한 줄인데 스트레스 때문인 지 일단은 기다려야 할까요… 냉은 일단 적당히 나오고, 가슴이 커지고, 유두가 아픕니다.예민하고 화도 많이 납니다. 불안해서 그런지 속이 안 좋아요.
제가 7월 초에 관계를 가지고 첫경험이라 한참 불안해하다가 생리 예정일이었던 7월 20일 지나고 7월 25일 되어서야 생리를 시작했어요. 그 전에는 규칙적으로 생리를해서 (28-29일 텀) 원래 8월달 생리 예정일이 25일이었는데 10일이 넘은 지금 아직까지 생리를 안해서요... 7월초 이후에 관계 가진적은 없어요.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6-7일정도 생리를 했고 착상혈같은 경우는 탐폰을 가득 채울 정도는 아니라고 들어서요.
서로 옷은입고 성관계하는 자세를하다가 사정을하였는데 바지가 많이 졌었고 상대방 바지도 졌었는데 정자가 바지와 속옷을 뚫고 질내로들어가서 임신이될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