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치료 후 눈에 실눈꼽 제거해도 괜찮나요?

서OO • 2025.07.18

눈 안쪽에 다래끼가 나서 안과갔더니 주삿바늘로 찔러서 면봉으로 좀 짜내야한다해서 짜내구 약까지 받았어요 근데 눈이 조금 침침하고 불편해서 거울보니까 피랑 눈꼽이랑 섞였는지 실눈꼽이 껴있어서 손깨끗이 씻고 살짝 눈알애 붙어있는거 때어냈는데 큰 문제 없겠죠? + 그리고 클렌징폼으로 세안해도 된다고 하시긴했는데 화장 지울때 클렌징폼 사용해여하는데 그게 눈에 조금 들어가도될까요?ㅠㅠ 항상 조금씩 눈에 들어갔어서

다래끼눈곱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7.1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 치료 후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눈에 실눈꼽이 생겼을 때 깨끗한 손으로 조심스럽게 제거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손을 깨끗이 씻고 조심스럽게 제거하셨다면 괜찮습니다.

    클렌징폼 사용에 관해서는, 안과 의사가 사용해도 된다고 말씀하셨다면 기본적으로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다래끼 치료 직후에는 눈이 민감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눈에 직접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 시 눈 주변부터 시작해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닦아내는 방식으로 하시고, 눈에 들어갔을 경우 깨끗한 물로 충분히 씻어내세요.

    치료 후 며칠간은 눈을 비비거나 강하게 문지르는 것을 피하고, 눈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통증이 심해지거나, 붓기가 증가하거나, 시력에 변화가 생긴다면 다시 안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라식했는데 실눈꼽

    실눈꼽이 자주끼는데, 처방이 인공눈물 넣는 것 밖에 없나요? 라식했는데 인공눈물 처방받고 받을지 약국에서 구매하는게 좋은지 알려주세요 ㅠㅜ

    안과

    눈곱

    라식

    +2
    2023.07.17
  • 17개월 아기 눈꼽 후 뿌옇게 눈꼽 생기는데 괜찮을까요?

    17개월 애기 씻을때 노란색 딱딱한 눈꼽을 씻겨낸뒤 얼마뒤에 검은 눈동자에 뿌옇게 눈꼽같은게 생기는데 괜찮을까요?

    안과

    눈곱

    2024.07.23
  • 아이눈에 눈꼽

    아이가 자고 일어나서 눈에 눈꼽이껴요 감기 증상과함께요. 응급실가서 바이러스검사를 했구요. 라이노바이러스 라고했습니다 결막염을 일으킬 바이러스는 아니라고했고 안약과 감기약을 처방해줬는데 눈꼽이 줄어들 생각을 안하네요,안과를 가야할지 네이버에 찾아보니 항생제들어간 안약을 넣음 빨리 진정이된다고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감기/몸살

    기침

    발열

    +1
    2023.04.1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