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입니다. 중학생때부터 짧으면 한달에 한번, 길면 6달에 한번 꼴로 갑자기 성기가 아픈적이 있는데 혹시 요로결석은 아니겠죠...?
움직이기 힘들정도로 아팠는데 1분에서 3분 지나면 다시 괜찮아져서 3년간 방치하고 있었습니다. 요즘들어 요로결석을 자꾸 의식해서 그런가 소변을 다 보고나서 약간 남아있는거같은 불편함이 조금 있어요.. 제발 요로결석 아니겠죠? 살려주세요ㅠㅠ 저 비뇨기과 한번도 가본적이 없는데 너무 무서워요..ㅠㅜㅠ
여성질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2.0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요로결석은 갑작스럽게 옆구리 통증과 같은 측복부 통증을 유발하며, 대개 통증이 매우 심하여 응급실을 방문할 정도가 되기에 최소 3년 이상 성기의 직접적인 통증 외 다른 증상이 없었다면 요로 결석은 아닐 것으로 생각돼요.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우나, 소변을 본 뒤 잔뇨감 같은 느낌이 드신다면 방광염 등을 의심할 수 있겠으므로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첫 내원이 두렵게 느껴지시겠지만, 증상을 방치하면 추후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병원 내원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