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염 관련 문의사항입니다.

권OO • 2022.12.06

안녕하세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췌장염 증상이 아닐까 싶어 문의드립니다. 밤에 누워서 자면 상복부 통증(더부룩한 증상)이 있어 깊은 숙면이 어렵고 크게 숨을 들이쉬면 안에서 콕 찌르는 통증이 있습니다. 내시경은 올해 3월에 했고 약간의 위염증상이 있다고는 했습니다. 처음에는 위염증상인것 같아 병원진단을 받았는데, 약을 복용해도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좀더 심해졌구요.. 급한마음에 응급실 가서 피검사, X-ray, 복부CT촬영까지 했는데 피검사는 이상없고 CT는 담낭이나 췌장쪽은 깨끗하다고 하네요 (진단의가 응급의학과였습니다.) 옆구리 통증은 예전부터 있어서 크게 개의치 않았는데 왼쪽 옆구리 통증이 있기는 합니다. 소변 및 대변색깔은 정상입니다. 혹시 해당증상이 췌장염 증상일수도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CT판독이 잘못되었을수도 있을지요?

명치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2.0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췌장염의 주 증상은 명치나, 몸의 왼쪽에서 주로 나타나는 통증이에요. 때로는 등과 가슴, 혹은 옆구리 등으로 통증이 반사되기도 해요. 통증이 발생한 이후 점차 강도가 높게 지속되고 심한 경우 구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췌장은 등 쪽에 있는 장기이므로 누우면 통증이 심해져요. 다리를 모으고 구부린 자세에서 통증이 완화되어요. 복부 CT 등의 영상 검사 후 췌장염이 아닌 것이 진단되었으면 췌장염이 아닐 가능성이 높지만, 해당 진단이 잘못될 가능성이 아예 없다고는 할 수 없어요. 따라서 불안하시면 다른 내과에 내원하여 다시 진단 받아 보실 것을 권유 드려요. 상복부 통증의 경우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 질환 등 내과적인 질환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해서도 진단 받아 보실 것을 권유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