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오른쪽 맨 아랫배 통증
갑자기 갑자기 오른쪽 맨 아랫배가 아파용
갑자기 갑자기 오른쪽 맨 아랫배가 아파용
안녕하세요, 큰열매여성의원의 채규정 의사 입니다. 충수돌기염수술안하셨으면 그것도 생각해보셔아하고 생리2주전이면 배란통오 고려해보샤아합니다. 설사하시면 장염, 통증만있으면 난소낭종도 생각해야하니 계속 그러시면 진찰을 받아보셔야할것 같습니다.
서울 광진구 용마산로 23 (중곡동) 아미빌딩 3층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복통은 말 그대로 배가 아픈 것을 말하며,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만큼 흔한 증상이에요. 하지만 배 안에는 식도, 위, 간, 대장, 소장, 십이지장, 췌장 등 다양한 장기들이 존재하고, 각각의 장기에 이상이 생겼을 때의 증상도 각기 달라요. 따라서 복통이 나타날 때는 우선 언제부터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주로 어떨 때 통증이 나타나는지 등을 기억해 두어야 하고 복통의 유형, 시간대, 자세에 따른 통증 정도 등에 따라 의심할 수 있는 질환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오른쪽 아랫배의 통증은 급성 충수돌기염(맹장염)의 가능성을 생각해야 해요. 초기에는 배 중앙 내지는 윗배에 체한 것 같은 통증이 느껴지다가, 점차 오른쪽 아랫배로 옮겨지는 특징이 있어요. 신장이나 요로에 결석이 있는 경우에도 이곳이 아플 수 있고, 드물게는 장결핵, 대장암인 경우도 있어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김동식외과의원의 김동식 의사 입니다. 여성 우하복부 통증? 다양한 질환들에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답니다.. 1. 급성 충수염(흔히 맹장염이라 알려진) 2. 골반염 3. 소장 및 대장 게실염 4. 기혼 여성이라면 자궁외임신 가능성 5. 장염 기타 등등 다른 여러 질환도 가능합니다. 때로는 복통이 단순한 기능성 장염의 일과성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복통의 정도를 관찰하다가 복통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병의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만45세 미혼여성입니다. 2달 전부터 생리주기가 빨라졌습니다. 평소 생리가 규칙적으로 27-28주기 인데 갑자기 생리를 23일 만에 하고 양이 줄더니 그 다음은 21일만에 생리를 하고 양은 평소 생리량 만큼 5~6일을 했습니다. 평소 생리증후군이 심한 편인데 기본적으로 왼쪽 골반통증, 근육통 , 유방 통증이 생리전 있는 편 입니다. 폐경 전조 증상인지 난소나 자궁 문제 인지 궁금합니다.
19살이고요 최근들어 생리 주기가 14~15일로 변했어요. 2달간 생리를 총 4번했어요. 생리량은 평소보다 많고 덩어리져서 나오는 횟수도 좀 더 많아진 것 같네요. 생리통은 심하지 않아요. 왜 이러는건가요?? 무슨 질병인가요?
고등학생 때 심한 정도의 다낭성난소증후군을 판정받은 24살 여자입니다. 경구피임약으로 약 3년간 복용하며 주기를 맞추다가 의사쌤이 오래먹으면 안좋다고하여 2년전부터 약을 끊고 이노시톨+여성호르몬 영양제를 먹으며 자연스럽게 놔주고 있습니다. 최근 기준으로 생리주기가 줄어들고 있긴한데 이번에 제 인생에서는 없던 최단 기간인 25일만에 생리가 또 터져 질문 드립니다.. 하루 전부터 갈색혈을 보이다가 오늘 완전 빨간색의 피가 확 터져 생리라고 확신하였습니다. 참고로 제가 공대 대학생이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아서 흡연과 술을 자주 접합니다. 최근에는 살이 급격하게 빠졌습니다,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지 않은 거같은데 몸무게를 재보니 약 4키로가 빠져있었네요,, 아래 지금까지 저의 생리 주기표도 첨부드립니다. 생리 주기가 25일로 갑자기 빨라지고, 생리가 매우 불규칙한 경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