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지방이식 후 혈액순환이 안되면 석회화 가능성과 영구적인 영향은?
지방이식 관련 질문입니다. 부위는 눈밑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혈액순환이 안되어 주입한 지방이 혈액공급을 원활히 받지 못해서 석회화될 수도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영구적인가요?
지방이식 관련 질문입니다. 부위는 눈밑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혈액순환이 안되어 주입한 지방이 혈액공급을 원활히 받지 못해서 석회화될 수도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영구적인가요?
눈밑 지방이식 후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지방세포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하고 괴사하여 석회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석회화는 지방세포가 죽은 후에 칼슘 성분이 그 자리에 침착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석회화는 피부 아래에 딱딱한 결절을 형성할 수 있으며, 때로는 통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석회화가 발생하면 영구적일 수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비수술적 방법이나 수술적 방법으로 제거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비수술적 방법으로는 스테로이드 주사나 충격파 치료 등이 있으며, 수술적 방법으로는 직접 결절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혈액순환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지방이식 후 석회화가 발생하는 주된 원인은 주로 수술 기법, 지방의 적정량, 주입 방법, 개인의 체질적 요인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관리뿐만 아니라, 수술 전후의 적절한 관리와 전문가의 정확한 시술이 중요합니다. 만약 석회화가 발생했다면, 전문적인 의료진과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수술 후에는 가능한 똑바로 누워서 자는 것이 좋으며, 잘 때 눈을 건드리지 않는 것, 적절한 찜질 등이 더 중요한 관리법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30대 후반입니다 몇달전부터 손가락을 구부렸다 펴는게 부드럽지가 않고... 뭔가에 걸린것처럼 탁탁 거리네요 자고 일어나면 증상이 제일 심한데요... 손에 힘도 없고 구부렸다 피는게 잘안됩니다 어제부터는 통증도 있구요 병뚜껑 여는것도 힘이 안들어가서 잘못여는데 왜그런가요? ㅠㅠ
안녕하세요 며칠 전 부터 손가락 첫 마디가 아프기 시작했어요 일상 생활중 아픈건 없는데 자고 일어났을때 통증이 심하고 통증이 손가락 마디마디 퍼지는 느낌이에요 안 아프던 손가락까지 통증이 오기 시작했거든요 ㅠ ㅠ 병원은 갈건데 왜 그럴까 궁금해요
2-3달전쭘 문틈 사이에 엄지손가락 손톱밑 마디부분을 문에 크게 찧였습니다 외관상 멍이 든거빼고는 괜찮아서 병원은 따로 가지않았는데요 최근에 다시 그부분을 만져보니 만질때 멍든것처럼 아프고 가끔은 욱씬하기도 하더라구요 움직이는데 불편함은 없구요! 최근에 그런거같은데 비슷한 병명이있나요? 정형외과로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