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수술 후 소화불량 증상 지속, 문제가 있는건가요?
맹장수술 받고 어제 퇴원했는데 계속 소화불량처럼 트림이 나오고 속이 불편해요 뭔가 문제가 있는겅가요?
맹장수술 받고 어제 퇴원했는데 계속 소화불량처럼 트림이 나오고 속이 불편해요 뭔가 문제가 있는겅가요?
맹장수술을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 퇴원하셨다면, 소화불량이나 트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일입니다. 수술 후 몸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소화기계가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수술 부위에 합병증이 발생했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의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소화불량은 소화기관의 기능장애와 관련하여 상복부 중앙에 소화 장애 증세가 있는 경우를 말하며, 식후 포만감, 조기 만복감, 상복부 팽만감, 구역, 명치 통증, 속쓰림 등의 여러 증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혈액검사나 내시경 등 정확한 진단을 위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면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회복을 돕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암 국가검진에서 정상소견 나왔는데요, 전남친이 고지없이 헬페2형을 옮겼고, 증상발현 당시 std12종 검사를 했고, 헬페 제외한 나머지는 정상떴습니다. 헬페 때문에 현재 성병관련해서 예민한 상태입니다. 자궁경부암 국가검진에서 정상소견 나왔는데 hpv 바이러스 검사 실시 해봐야할까요? 자궁경부암 국가검진은 바이러스 존재유무도 함께 알 수 있을까요? 추가로 hpv바이러스가 뭔지, 가다실은 뭔지 자궁경부암과 무슨연관인지 궁금해요
자궁경부암 검사하고 인유두종바이러스로 추정되는 게 보여서 바이러스종검사를 받았는데 아직 결과는 안나왔어요 저랑 남자친구 모두 서로가 첫관계고 그 이후로도 서로 다른 사람과의 성관계는 일절 없었는데 이런 경우에도 인유두종바이러스가 나올 수 있는건가요? 인유두종바이러스 내에서도 성병 전파로 인한 것 외의 전파가 있을 수 있는지 궁금해요 성병을 갖고있는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서만 인유두종바이러스가 생기는 게 아닌가요?
손발에 사마귀가 나는게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으로 인해서 생기는 거잖아요 근데 성병도 인유두종 바이러스라고 하는데 두개가 다른건가요? 이름은 같아도 아예 연관이 없는건가요? 예를들면 성경험이 없는 손발사마귀를 갖고 있는 사람이 인유두종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자궁경부암 걸리는건 서로 상관없는건가요? 그리고 성경험이 없어도 자궁경부암에 걸릴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