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질염 치료법
칸디다 질염이 약 먹으면 나아졌다가 곧잘 재발하는데 치료법이 있을까요?
칸디다 질염이 약 먹으면 나아졌다가 곧잘 재발하는데 치료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칸디다질염은 알비칸스라는 곰팡이균에 의해 발생하는 질염으로 여성의 75%는 일생에 한번은 경험할 수 있을 정도로 흔한 질염이에요. 진단 결과에 따라 약을 처방받을 수 있으며 보통 항진균제를 복용하거나 질정제 삽입, 진내 항진균 연고도포 등을 시행하나 이 질환은 비교적 치료 효과를 빠르게 나타냅니다. 그러나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재발률도 높은 편이기에 치료와 함께 예방에 힘쓰는 것이 재발을 막는 방법이에요. 이전의 진료안내와 함께 평소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입고, 몸에 너무 꽉 끼는 속옷은 삼가하고 샤워 할 때는 가볍게 외음부만 닦으셔도 되며 질세정제 사용은 일주일에 1회 정도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질내 균형을 바로 잡는데는 유산균 섭취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적절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습관 유지, 건강한 식생활은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이 도움이 되며 한번의 치료로 사라지는 것이 아닌 치료 후에도 재발이 잦은 질환임을 이해해주시어 평소 질건강 관리를 잘해주시는 것이 필요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세균성질염이나 칸디다질염은 질정 사용만으로 낫나요?? 아니면 약 복용이 꼭 필요한가요??
std 검사 결과 균이 없는데 질염증상(간지럽고 계속 나오는 분비물)이 계속 있는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잠도 일찍자고 생활도 규칙적으로 하라고 하길래 그렇게 하고있고 균 먹이 안줄려고 당도 철저히 줄였는데 유산균도 먹고있구요. 근데도 계속 되는거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방법을 알려주세요 병원가라고 하지마시고 병원갔는데 균이 없다고 약 못주신다고 해서 방법이 정말 없는 상황입니다..
요즘 들어 냄새가 엄청 심해지고 노란 분비물이 많이 나와요 질염인 거 같은데 원인이랑 치료법 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