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이유식에 비트를 넣을 때 데친 물까지 버려야 할까요?
아기 이유식에 비트를 넣어 죽을 만들어주려는데 비트를 데치지 않고 비트를 갈아서 냄비에 밥과 고기 채소와 함께 넣고 끓였습니다 비트는 무조건 데쳐서 데친물까지 버리고 써야하는지요? 아니면 수산염을 제거하는 데 찌거나 끓이는 등 열만 가하면 문제없는지요?
아기 이유식에 비트를 넣어 죽을 만들어주려는데 비트를 데치지 않고 비트를 갈아서 냄비에 밥과 고기 채소와 함께 넣고 끓였습니다 비트는 무조건 데쳐서 데친물까지 버리고 써야하는지요? 아니면 수산염을 제거하는 데 찌거나 끓이는 등 열만 가하면 문제없는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트를 이유식에 사용할 때, 비트를 데치거나 삶을 때 나오는 물을 버릴 필요는 없습니다. 비트는 철분, 비타민 C, 섬유질 등 아기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이유식 재료로 좋습니다. 비트를 데치거나 삶는 과정에서 나오는 물에는 비트의 색소와 일부 영양소가 용출될 수 있지만, 이것이 해로운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비트를 데치거나 삶은 물을 버리지 않고 이유식에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비트를 처음 도입할 때는 아기가 비트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트는 강한 색소를 가지고 있어 아기의 대변 색깔이 붉게 변할 수 있으니, 이는 정상적인 반응임을 알아두세요. 또한, 아기가 비트를 처음 먹는 경우 소량부터 시작하여 아기의 반응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하자면, 비트를 데치거나 삶을 때 나오는 물을 버릴 필요는 없으며, 오히려 이유식에 사용하여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먹을 이유식이라면, 무농약 무항생제 재료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D
경구피임약 한 팩 다 먹고 2일째입니다. 콘돔 없이 질외사정 했는데 괜찮을까요?
4월 21일 금요일 오후 6시쯤에 생리가 터졌어요 바로 알바가야해서 알바 끝나고 새벽 1시쯤에 피임약 복용했습니다! 지금도 꼬박꼬박 잘 복용중이에요. 남자친구랑 5월 5일이나 6일에 관계 가질 것 같은데 그때 질내사정해도 피임효과 있을까요..? 남자친구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콘돔 안 끼는 걸 더 선호해서 피임약 먹고있는 입장이라서 피임 효과만 확실하다면 질외사정 또는 질내사정으로 관계를 맺고싶어요.. 그리고 21일에 생리 시작해서 피임약 먹은 후로 지금까지 생리혈이 아주 조금씩 나오고 있는데 이건 괜찮나요…? 하루에 손가락 한 마디 정도..?로 나오고 있어요! 토요일에는 아예 안 나왔다가 오늘 다시 조금 나오고 마는데 괜찮은건가싶어서요!!
여자친구와 콘돔을 끼고 성관계를 했습니다 성관계를 하는 동안에 수시로 콘돔이 빠지거나 찢어지지는 않았는지 확인도 하면서 했는데 사정할때쯤 혹시 몰라서 빼면서 사정을 했는데 콘돔이 찢어져 있었고, 대략 70% 양은 질외사정을 했다고 생각하고 많은 양이 질내로 들어가진 않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너무 걱정돼서 여자친구와 산부인과에서 엘라원정을 처방받고 성관계를 한지 46시간일때 약을 복용하였는데 피임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임신 걱정 안해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