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가 안 흔들리는 여덟살 아이, 영구치가 나올 수 있을까요?
여덟살 아이 유치가 안 흔들리는 상태이고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영구치가 나올수 있나요?
여덟살 아이 유치가 안 흔들리는 상태이고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영구치가 나올수 있나요?
여덟 살 아이의 경우, 유치가 아직 흔들리지 않고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도 영구치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를 '상치(上齒)'라고 하며, 영구치가 유치 뒤쪽이나 앞쪽으로 나와 유치가 자리를 비워주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이런 경우 유치가 늦게 빠지거나 영구치가 정상적인 위치를 찾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치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치가 빠지는 시기는 개인차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6세에서 12세 사이에 빠지고 영구치가 나오는 것이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그러나 드물게 영구치가 안 나오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경우를 영구치 선천적 결손이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성인이 되고 나서 임플란트 시술을 시행한다고 해요. 그러므로 아이의 치아 상태에 대해 걱정이 있으시다면 치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7살 아이 앞니 유치 빠진 자리에 올라오는 영구치가 흔들리는데 왜 그런가요?
유치가 아닌 영구치가 흔들리는데 구멍이 뚫려있거든요 충치 때문에 흔들리는건가요?
만10세(12세) 아이 아랫니 중간4개중 3개는 7~9살쯤 유치가 다 빠지고 영구치가 이미나왔는데 4개중 한개는 유치가 흔들리지도 않더라구여 진작 빠져야할때였는데 아이가 발달장애가 있어서 치과에서 너무 울어서 엑스레이는 찍을수 없어서 의사선생님이 영구치결손으로 일단 생각하고 지내보자 했는데 오늘 아침 아이가 이가흔들린대서 봤더니 잠정 영구치결손으로 생각하고 있던 치아가 살짝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이렇게 늦게 흔들릴수도 있나요? 정확한건 엑스레이 찍어야알수있는건 알지만 아이가 협조하는게 힘들어서 할수가 없어서 답답한 마음에 이런 케이스가 있는지 정보라도 얻어보고자 문의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