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부작용으로 설사 지속 후 하얀 점막이 섞인 변, 어떤 상태인가요?
항생제 부작용으로 10일 이상 설사를 한 후 어제부터 물설사는 조금 줄었는데 하얀 점막이 섞인 변을 봅니다. 점액변과는 조금 다른 것 같아서 문의합니다. 어떤 상태인 건가요?
항생제 부작용으로 10일 이상 설사를 한 후 어제부터 물설사는 조금 줄었는데 하얀 점막이 섞인 변을 봅니다. 점액변과는 조금 다른 것 같아서 문의합니다. 어떤 상태인 건가요?
항생제 복용 후 설사 증상이 심하다면, 약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항생제로 인해 장내 유익균이 감소하고 유해균이 증식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리균(Clostridium difficile) 감염이 의심될 수 있는데, 이 균은 항생제 사용 후 장내 균형이 깨지면서 증식할 수 있으며, 설사, 복통, 발열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대변 검사를 통해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리균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항생제 사용 후 장내 유익균을 회복시키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약물 변경에 대해 의사와 다시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설사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약물 치료 등에 대해 상담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또한, 식습관 개선이 장염의 회복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장염 증상이 있을 때는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관찰하며,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의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밀가루,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등은 섭취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산부인과에서 혈액 검사나 초음파 검사하면 보통 가격이 얼마나 나올까요??
균검사랑 이것저것 하면서 자궁,난소 검사도 하는김에 해보라고 해서 검사해봤는데요 다 괜찮은데 골반염이 좀 있는것과 자궁입구 쪽이 헐었다고 하셨나? 사진 보니까 피가 조금 있었어요(입 안이 헐었을때랑 비슷해보였어요) 균검사는 결과가 아직 안나왔지만 지금 상황에서 조심해야 할 것이 있을까요 ? 그리고 레이저 치료 받는것도 좋을 거라고 하셨는데 일단은 약 먼저 먹어보는게 좋겠죠?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1월을 마지막으로 생리불순 증상에 관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려고 하는데요. 예전에도 질 초음파, 항문 초음파는 부담스러워서 복부 초음파로 검사를 했었습니다. 다낭성 이외에는 별 소견이 없었으나.. 이번에 갔을 때도 복부 초음파만으로 검진을 하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1. 복부 초음파는 자궁 근종, 난소암, 자궁암, 난소 및 자궁 혹에 관해서는 아예 진찰이 불가능한가요? 2. 복부 초음파만으로 진찰할 수 있는 자궁 질환은 무엇인지요.. 3. 복부 초음파가 정상 소견이였다면 따로 더 항문, 질 초음파는 하지 않아도 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