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제가 어제 생리를 시작 했는데 평소보다 더 복통과 가슴쪽이 너무 아프고 팽창해요 그래서 자궁 문제인가 싶어서 초음파 검사를 해 봤는데 이상은 없다고 하는데 이게 체질 마다 다른 건가요? 유전이 될 수도 있는 건가요?
제가 어제 생리를 시작 했는데 평소보다 더 복통과 가슴쪽이 너무 아프고 팽창해요 그래서 자궁 문제인가 싶어서 초음파 검사를 해 봤는데 이상은 없다고 하는데 이게 체질 마다 다른 건가요? 유전이 될 수도 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원발성 생리통의 경우에는 검진상 자궁 및 난소에 특이사항이 없고 임신과 출산 후 자연히 개선되는 생리통인데요. 이 때는 진통제 복용을 통한 통증 조절, 차가운 음식의 주의,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사와 수면시간 유지 등 생활습관 개선으로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데요. 초음파 검사 시 특별한 이상 소견을 듣지 못 하신 경우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등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증상을 관찰하시고 추후에도 같은 증상이 지속, 반복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를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일시적인 생리통이었다면, 대개는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번, 반복적으로 생리통이 심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올정도면, 자궁내막증등 다른 이상은 없는지 확인하시고, 피임약등으로 치료 할수도 있습니다. 진료 보시고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체질, 유번도 어느정도 영향은 있지만, 기질적 질환에 의한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295번길 3 (신흥동) 정다운산부인과
생리기간에 배탈도 자주나서 장트러블 심하고 생리통 자체도 너무 심해서 괴로워요 생리통이 줄어들거나 생리를 안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산부인과에 문의해봤지만 호르몬제제는 처방하지 않고 효과 별로 없는 진통제만 처방해줘서 약먹고도 아팠어요 .. 어떻게 해야 안아프게 살수있을까요? 너무 아파서 회사도 못갈정도로 생활이 곤란합니다.
생리통이 너무 심한데 간수치도 높고 위도 약하고 당뇨 전단계라서 어떤 약을 먹어야할 지 모르겠어요
매번 그런건 아니고 2달에 한번씩은 꼭 심하게 아픈것 같아요. 자궁을 꽉 쥐어짜는 통증이 있고, 너무 심하게 아프다가 토하기를 반복해요. 내과 방문했을 때도 문제 없다 하고, 산부인과 갔는데도 삽입형 초음파로 한번 보고 문제 없다고 합니다. 탁센 이브 복용하면 통증 완화는 되고요. 근본적인 문제가 뭔지 알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