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치바로아래에서 계속 꼬르륵소리와 답답한 느낌.
한달전쯤 부터 명치바로 아래에서 계속 꼬르륵소리와 답답한 느낌, 소화불량은 아닌것같은데 막힌것같은 느낌입니다. 활명수와 훼스탈을 먹어도 도무지 나아지질 않네요.
한달전쯤 부터 명치바로 아래에서 계속 꼬르륵소리와 답답한 느낌, 소화불량은 아닌것같은데 막힌것같은 느낌입니다. 활명수와 훼스탈을 먹어도 도무지 나아지질 않네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위장 운동성이 저하되면 음식물이 위에서 소장으로 배출되는 시간이 지연되어,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과 가스가 부풀어 명치 아래가 답답해지고, 심하면 명치 아래가 아프거나 단단하게 느끼게 된다고 해요.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운동 부족 등 원인이 다양하기에 한달전부터 지속되셨으면 상비약 복용 보단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시어 상태를 확인해보시길 권유드려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4일전부터 복통이 시작되더니 2일전부터 그복통이 오른쪽 아랫배에서 느껴지고 설사에 다가 어제부터 누워도 오른쪽 아랫배가 아픈데 충수염 일까요?
4주 전부터 복통이 시작돼었는데 2주 전부터 복통이 오른쪽 아랫배로 이동을 했는지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었서 병원을 2번 갔다왔는데도 심해지다가 5일전에 괜찮아 졌다가 3일전부터 다시 시작됐는데 오른쪽 아랫배랑 복부 전체랑 왼쪽 아랫배가 번가라 가면서 아픈데 병원에서는 장염 갔다고 하는데 이제는 걷기도 힘들고 계단 오르기도 힘들 정도로 아프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1주일 전부터 복통이 시작돼었는데 5일전부터 그복통이 오른쪽 아랫배로 이동을 했는지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어가지고 병원을 2번이나 갔다왔는데도 나아지는게 없네요 지금은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또 복부전체로 번졌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