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이 이렇게 안 나을 수도 있나요..

양OO • 2022.11.26

방광염이 자주 와서 항생제를 자주 먹는데 항생제 먹고 나면 하루 이틀 뒤에 무조건 질염이 왔거든요 산부인과 가서 드레싱하고 약 받아서 먹으면 길어야 2주 안에 항상 다 나았었어요 .. 그렇게 한 2년 정도 됐는데 9월쯤부터 또 방광염이 와서 항생제 먹고 또 질염이 왔고 그 때부터 치료를 똑같이 했는데도 한 달이 넘게 낫질 않아서 균 검사 해보니 마이코 플라즈마 제니탈리움이 나왔고 약먹고 질정 넣어서 자가치료 했는데도 증상이 그대로여서 다른 산부인과 가서 다시 균검사 해보니 이번엔 가드넬라만 나왔다고 해서 또 약 받아서 먹었는데 드레싱하고 약 먹어도 그 날만 괜찮고 다음날 되면 바로 질 안쪽 깊숙하게 따끔 찌릿 거리고 안에 하얀 분비물 엄청 많이 생겨있고 그래요 지금 두달 내내 이약 저약 바꿔가면서 세네종류 먹은거 같고 질정도 여러가지 다 넣어봤는데도 나아질 기미가 안 보여요 질 유산균도 먹는데도 효과가 없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

질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1.2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검사 후 질염 원인균에 따라 약복용 및 소독을 받으면 증상은 완화가 되나 재발이 잦기에 이후에도 다시 증상이 반복될 수 있어 치료를 받는 다고 바로 완치가 되는 것은 어렵다고 해요. 개개인마다 면역력에 따라서 치료속도가 다르고 질염의 원인균이 다르기 때문에 금방 괜찮아 질 것이라 확답 드리기는 어려워요. 질염의 원인으로는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가 있어요. 예방법으로는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해 주시고 생리대를 자주 바꿔주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여성질환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