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 입니다.
코로나19 감염 증상은 격리기간동안 증상의 호전과 악화가 반복될 수 있고, 증상이 경미했던 사람이나 증상이 전혀 없었던 사람 중에서도 지속되는 후유증이 보고되고 있어요. 대부분의 경우 인후와 후두, 편도가 붓게 되면서 목에 이물감이 발생할 수 있고 음식이나 침을 삼킬 때 목구멍 전체에 통증이 발생하고, 귀 뒤쪽과 목의 신경이 가까워져 귀에서도 통증이 동반되기도 해요. 목이 마르고 아프며 간질거리고, 피로하면 증세가 심해져 쉰 목소리가 나고 소리를 내기가 힘들어질 수 있어요. 목이 불편하더라도 미지근한 혹은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주어 목의 자극을 줄여주고 기관지 점막이 건조하지 않도록 실내 온습도를 조절해주는 게 도움이 되어요.
또한, 현재 처방 받은 1차, 2차, 추가 약을 과량해서 복용하는 건 권유드리지 않으며, 2차로 마지막에 처방 받은 약을 복용하면서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으며 해당 약에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의 진통제 두가지가 포함되어 있어 추가 복용할 경우 과량 투여로 위장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첨부된 사진에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성이 있어 사진이 비공개 처리 되었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