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 일부 세포들이 여러가지 자극에 의해 반응성 세포 변화가 관찰된다는 소견이 있으므로, 6개월 내 추적검사를 받으실 것을 권장드려요.
-
투명하거나 하얀 냉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여성도 경험할 수 있는 정상 분비물 중 하나인데요.
분비물 색깔이 평소와 다르거나 냄새가 나거나 외음부 소양감, 성교통, 배뇨통 등의 증상이 있으시다면 질염을 의심할 수 있어요.
-
기본적으로 질세정제는 치료 목적이며 외음부 청결제처럼 데일리 케어를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므로 산부인과 진료 후 의사와 상담하여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
경구피임약은 먹는 즉시 배란을 억제하고 피임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 달 피임을 목표로 생리 첫날부터 1일 1회 1정을 21일 동안 복용하고 7일 간 휴약기를 갖는 것이 원칙이에요.
첫 복용이시라면 산부인과 진료 후 전문의약품을 처방 받아 복용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
가임기 여성에게 100% 비가임기란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며 관계 당시 상황에 대해서 당사자가 아니라면 정확히 알기 어려우므로, 콘돔 사용 시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된다면, 불안감이 크시다면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할 수 있어요.
(*첨부된 사진에 이름, 나이 등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질문자와 의료진 외 다른 이용자들에게는 보이지 않도록 비공개 처리 되었습니다.)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