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지러워요.
갑자기 일주일 전부터 외음부가 막 간지럽기 시작했어요. 이거 질염인가요? 그냥 간지럽기만 해요.
갑자기 일주일 전부터 외음부가 막 간지럽기 시작했어요. 이거 질염인가요? 그냥 간지럽기만 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외음부의 소양감이 있다면 외음염, 질염 등을 의심할 수 있어요.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질염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데요. 평소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가려움증이 있으시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위드연의원 내과전문의 장익준입니다. 외음부 칸디다에 의한 염증으로 생각됩니다. 진료 신청해주시면 약 처방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강동구 고덕로 266 4층
안녕하세요, 인천 삼성미즈 산부인과의 한상훈 원장 입니다. 질염 및 외음염으로 보입니다 소독 및 염증약 드세요.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4/5일경 브라질리언왁싱을 한후 3-4주차쯤에 간지러움현상이 나타나서요 혹시 질염 현상인가 의심해봤지만 간지러움 외에는 없어서요 산부인과를 가야 할지 ,, 털이 자라나는 과정이 간지러움 현상인지요 ㅠㅠ 자주5-6주식으로 왁싱을 받는 편 이긴 한데 요번이 처음 일어나는 현상이라서요 근데 털이 지금 현재 짧아서 살이 닿아서 간지럽고 털때문에 찔러서? 따끔 ? 그정도에요 안에가 간지럽지않구 겉으로 간지러워여! 때리고 긁어서 안에가 빨개지기는 했어요 ..ㅠ
외음부가 따갑고 마르는 느낌이 들어요 다리를 붙이고 있으면 괜찮은데 아빠다리를 한다거나 다리가 벌어지는 상황에선 따갑고 마르는 느낌이 납니다 다른 냄새가 난다던지 분비물이 나오지는 않아요 최근에 여성 청결제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그게 문제가 될 수도 있을까요 ?
무릎옆 피부인데 여기만 가끔 너무 간지럽습니다 왜이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