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연주로 인한 손목 통증, 직업병인가요? 진료가 필요한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악기하는 사람은 손목이 아픈게 직업병인가요? 그게 하시면 혹시 진료를 받아야 될까요?
악기하는 사람은 손목이 아픈게 직업병인가요? 그게 하시면 혹시 진료를 받아야 될까요?
악기 연주자가 손목 통증을 경험하는 것은 비교적 흔한 현상이에요. 특히 반복적인 동작이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연주자의 직업병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초기에는 운동을 중단하여 손목 사용을 줄이거나 부목을 사용하여 고정하고, 소염진통제 복용과 스테로이드 주사 처치, 체외충격파 치료 등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다만 이러한 비수술적인 치료를 몇 개월 간 지속하였음에도 증상 호전이 없거나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 의사의 소견과 진단에 따라 수술적 치료까지도 고려할 수 있어요. 장기적으로는 연주 기술을 개선하고, 적절한 스트레칭과 강화 운동을 통해 부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스케일링도 하고 잇몸치료도했는데 잇몸이아파요 잇몸영양제먹나요
요증 항상피곤하고 잇몸병이 너무자주생겨요 어떻하면되나요 치석제거 잇몸치료 다했는데 잇몸병이너무자주생겨 어떻하면 좋은가요 잇몸 입안볼이 염증이잘생기는데 잇몸약먹나요
20대초반인데 잇몸이부어 치과에 갔더니 치석이 많아 스켈링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병원에서 잇몸이 안좋다고 잇몸치료를 권하는데 2,3년 스켈링 안했다고 꼭 잇몸치료를 해야하나요? 잇몸전체를 마취하고 잇몸사이를 뚫고들어가 닦아낸다는데 잇몸이 안붙고 뜨면 어쩌나 걱정도되고 치과는 한군데만 가면 안될것같은데요. 20초반에 잇몸치료 안해도되지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