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시증
증상이 시작 된지가 오래된것 같아요 어떻게 치료를 하나요
증상이 시작 된지가 오래된것 같아요 어떻게 치료를 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보통 눈 앞이 번쩍 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광시증이라해요. 눈을 감고 있음에도 빛이 반짝이는 것과 같은 현상이 느껴질 수 있으며 장시간 지속되는 경우를 말해요. 과음이나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해서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충분한 휴식도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된다해요. 또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안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리며, 증상 정도에 따라 다르나 약물 치료를 통해 호전도 가능하며, 만약 검사를 통해 망막이 약해진 상태라면 레이저 치료의 방법을 통해서도 치료를 해 볼 수 있다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증상이 나타나면 약 20분 정도 진행되다 사라지는데요 치료방법이 있습니까

앉았다 일어나면 뇌에 피가 다 쏠리는듯한 느낌이 납니다. 걸을때도 두통이 있는데, 머리의 압력이 높아지는 느낌같은게 나고 어제는 광시증도 약 10분 정도 있었어요. 안과가서 정밀검사했는데 눈에는 이상소견이 없어서 두통의 문제같은데 무슨 검사를 해야하나요

오늘 출근길에 갑자기 어지러우면서 눈이 번쩍거리는듯한 증상이 생겨서 주저앉았는데 전에 안과에서 망막변성 의심된다고 했습니다 이게 망막박리와 상관이 있을까요??? 이전에도 이런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원인이 있었는데 오늘같은 경우에는 원인이 없어서요,,,망막박리와 연관이 없다면 어느병원에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