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일어나자마자 점심을 먹는 편인데
그때마다 거의 항상 설사를 해요.. 평소에 저녁식사를 하고 나서는 괜찮은데 무슨 문제가 있는 걸 까요 ??
그때마다 거의 항상 설사를 해요.. 평소에 저녁식사를 하고 나서는 괜찮은데 무슨 문제가 있는 걸 까요 ??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배변 횟수가 하루 4회 이상, 또는 하루 250g 이상의 묽은 변이 나올 때 설사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저녁식사와 야식 등 평소 식사 시 기름지고 맵고 짠 음식 등을 많이 섭취하신다면 자고 일어났을 때 보는 첫 대변이 묽은 변일 가느성이 있어요. 지속적으로 묽은 변을 보고 있다면 소화, 흡수 등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하므로 가까운 소화기내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트리니티내과의원의 김택수 의사 입니다. 먼저 우유를 드시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인이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지금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셔서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224 (이촌동, 리버뷰맨션)
안녕하세요, 개금다나아내과의원의 이현승 의사 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같습니다 비대면으로 처방가능합니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414 성문학원 2층 (개금동)
일어나서 공복에 질유산균, 점심식사전에 식욕억제제, 점심 먹고 크릴오일
제가 콘트라브를 원래 아침에 먹어야하는데 늦게 일어나서 점심에 먹어도 문제 없을까요?
제가 4일전 잠들기전에 음식섭취 후, 그 다음날 더부룩한 느낌이 하루종일 있었고, 어제는 점심으로 쌀국수 섭취 후 바로 지하철을 탔는데 계속 멀미를 심하게 했습니다(어지럽고 토할것같은 느낌) 그래도 지하철을 내리고 나서 소화제를 먹으니 괜찮았는데 새벽까지 야식을 좀 먹고 일어나니 더부룩하여 아침을 거르고 점심으로 부대찌개를 먹었는데 저녁까지 소화가 안되고 토끼가 올라오며 울렁거리고, 4일전부터 지금까지 버스든 지하철이든 이동수단을 타는 내내 계속 심한 멀미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옛날부터 속쓰림이 가끔 있는 편이였으나 현재는 없고, 가스가 잘 차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