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모기물린 것처럼 무언가 올라왔다 사라져요
가끔씩 이유도 모르게 얼굴에 모기 물린 것처럼 무언가 볼록 올라왔다가 사라져요 간지럽기도 하고, 따갑기도 하고.. 인터넷에 검색했을 때 가장 비슷한게 ‘콜린성’어쩌구 하는 질환인데, 아무 알러지도 없다보니..무슨 질환인지 모르겠네요..(사진을 찍어도 티가 안나요..)
가끔씩 이유도 모르게 얼굴에 모기 물린 것처럼 무언가 볼록 올라왔다가 사라져요 간지럽기도 하고, 따갑기도 하고.. 인터넷에 검색했을 때 가장 비슷한게 ‘콜린성’어쩌구 하는 질환인데, 아무 알러지도 없다보니..무슨 질환인지 모르겠네요..(사진을 찍어도 티가 안나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224 (이촌동, 리버뷰맨션)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온도 알레르기라고도 하는 콜린성 두드러기는 인체 내 기본 기능을 조절하는 자율신경계 중 체온을 조절하는 피부 교감신경계에 오작동이 일어나 발생하는 것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도한 운동, 정신적 스트레스나 뜨거운 목욕 등으로 체온이 상승되는 경우 피부가 따갑거나 두드러기처럼 피부 병변이 올라오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체온이 급격이 변화하는 상황, 과도한 운동, 뜨거운 물의 목욕을 피하는 등 일상 생활에서의 생활 습관 개선을 해주시면 좋아요.
증상으로 인한 불편감이 심하시다면 약물치료 등을 고려할 수 있으므로 앱 내 의료진의 정확한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
자주는 아니고 아주 가끔씩 이유도 모르게 얼굴에 모기물린 것처럼 볼록하게 무언가 올라와요.. 간지러워서 긁거나 어떻게든 참으려고 하는데 이게 증상이 약간 콜린성?이라고 하는 거랑 비슷하더라구요.. 자주면 모르겠는데 진짜 가끔(한달에 한번꼴도 아님..)이라서 병원가기도 좀 그렇네요.. 이런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약을 처방받아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둬도 괜찮나요?

모기 물린것처럼 붓다가 조금 시간 지나면 가라않고.. 그리고 씻고 나오면 피부가 좀 빨갛게 두드러기처럼 크게크게 올라오기도 하고.. 이거 왜 이런거에요..??

얼굴 턱이나 입주변(특히 입술)에 모기물린것처럼 부풀어오르듯이 부어요ㅜ 되게 간지럽고 뜨거운느낌;인데 10분 지나면 다시 괜찮아져요ㅜ 옛날부터 자주그러는데 병원갈정도는 아닌것같아서.. 알레르기일까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