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이 계속 나와요
한 3년동안 냉이 계속 나오는데 약을 먹어도 계속 나오는데 약 먹어도 소용 없는거 같아서 뭐를해야 냉이 안나오고 몸이 괜찮아질까요 ? 소변 볼때도 뿌옇게 나오는 날이 많아서 고민이 많아요 ..
한 3년동안 냉이 계속 나오는데 약을 먹어도 계속 나오는데 약 먹어도 소용 없는거 같아서 뭐를해야 냉이 안나오고 몸이 괜찮아질까요 ? 소변 볼때도 뿌옇게 나오는 날이 많아서 고민이 많아요 ..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 분비물이 무조건적으로 질환을 의미하진 않아요. 질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유산균으로 인해 질 분비물에서 약간의 시큼한 냄새도 나고, 이 유산균으로 인해 질 내부는 약산성을 유지하게 되며 이 환경이 유지됨으로 인해 질 내부 염증을 유발하는 곰팡이나 세균 등 해로운 병원체의 번식이 억제되어요. 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황에서 분비되는 정상 냉은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분비물의 양이 갑자기 증가한 경우 만약 배란기에 해당한다면 배란점액일 가능성이 높고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배란점액은 맑은 콧물양상 혹은 투명한 색으로 냄새가 없어요. 다만, 분비물에서 냄새가 나거나 양상이 노랗거나 회색빛, 녹색, 치즈덩어리와 같은 증상이라면 질염균의 증상에 해당이 되어요. 이럴 경우엔 적절한 약물 치료가 필요하며 질염은 일상에서 생활 습관을 개선해주는 게 더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기 등 좋은 습관 들이는 연습을 해주세요:D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번씩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또한, 평소 건강한 질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의 한상훈 의사 입니다. 자주 소독 받으시고 균검사 확인후 약 드시고 반복될 경우 피임약등으로 조절 해보세요.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