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주기가 아닐 때에도 피가보이는 부정출혈, 갈색냉은 생각보다 흔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출혈의 양과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며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등으로 부정출혈이 발생 할 수 있으며,
특히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골반염, 혈액응고장애 등의 질환으로 인한 출혈일 경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의 대면진료가 필요해요.
산부인과의 검진을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충분히 불안감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경우 엉덩이에 배게를 사용하는 방법 또는 다리를 넓게 벌릴 수 있는 의자에 앉아 검사를 위한 자세를 취하고, 초음파기계가 잘 들어갈 수 있게 질 입구를 넓힐 수 있는 기구를 사용하여 초음파 기계를 넣어 검진을 하게 되는데요.
진료시 기구의 차가움과 불편감이 느껴질 수 있어요.
성경험이 없는 경우에도 검진이 가능하나 검진 전 성경험이 없음을 미리 알려주셔야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