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질염인가요?
분비물이 많이는 아니지만 조금씩 투명색 하얀물처럼 나올때가 있고 불투명하게 분비물이 나올때가 있어요. 이건 무슨 약 혹은 영양제를 먹어야하나요?
분비물이 많이는 아니지만 조금씩 투명색 하얀물처럼 나올때가 있고 불투명하게 분비물이 나올때가 있어요. 이건 무슨 약 혹은 영양제를 먹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유산균으로 인해 질 분비물에서 약간의 시큼한 냄새는 나게 될 수 있어요. 이 유산균으로 인해 질 내부는 약산성을 유지하게 되고 이 환경이 유지됨으로 인해 질내부 염증을 유발하는 곰팡이나 세균 등 해로운 병원체의 번식이 억제되어요. 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황에서 분비되는 정상 냉은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분비물의 양이 갑자기 증가한 경우 만약 배란기에 해당한다면 배란점액일 가능성이 높고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배란점액은 맑은 콧물양상 혹은 투명한 색으로 냄새가 없어요. 만약 악취가 나거나 질 분비물의 양상이 노랗거나 녹색, 회색 등의 빛을 띈다면 다른 세균성, 곰팡이균의 원인일 가능성이 높아 가까운 산부인과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남친이랑 관계한뒤로부터 생리전이긴한데 분비물이 노란색물로 팬티라이너가 다 젖을것같이 나와요 나올때는 느낌이 없는데 어느순간부터 축축해서 확인하면 노란색이 있더라고요..냄새도 조금 나고 아래쪽이 간지러움이 조금 있어서 질염인가 하고 질문합니다..ㅠㅠ
약간 정액(?) 같은 게 나오는데 이게 냉이라고 하는 건가요? 이것과 관련해서 질염인지 궁금해요. 레이저 제모했다가 끊었었는데 그 부위가 간지럽고 그런데 이것도 질염과 관련이 있을지 모르겠어요. 산부인과에서 질염 검사를 하면 진료비가 얼마나 나올까요?
질에서 나오는 물은 투명한대 팬티에 묻어서 굳으니까 하얀색인데 이건 질염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