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 후 나타나는 증상인 발열, 기침, 가래, 콧물, 전신 근육통, 오한, 식은땀, 미각/후각 소실 등은 수일 혹은 그 이상 지속될 수 있어요.
대체로 확진 3~4일차까지는 증상 호전이 없거나 오히려 증상이 심해진다고 느낄 수 있는 시기이며, 약을 잘 복용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첨부하신 사진을 확인해보면 비마약성 해열진통제인 세토펜건조시럽을 복용하고 계신 상태인데요.
챔프이부펜시럽과 2~4시간 간격으로 교차 복용시켜주시면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초반 3일차 정도까지는 고열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나,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된다면 약의 변경 또는 추가 처방을 고려해야 하고, 고열로 인해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수분 보충에 신경을 써주셔야 해요.
고열이 지속되거나 탈수 증상이 있을 때에는 인터넷에 호흡기환자진료센터(유증상자·확진자가 검사·진료·처방을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 검색 후, 전화로 대면진료 가능 여부 확인 후 방문하시거나, 닥터나우 앱 내 '빠른진료 받기' > '코로나 치료' 로 비대면 진료 후 집에서 약을 배송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