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빅 현탁액 시간간격

나OO • 2022.10.29

안녕하세요? 저녁때부터 갑자기 속이 부글부글 끓고 설사를 하여 6시쯤에 스타빅 현탁액 복용하였습니다. 그리고 괜찮아져서 저녁을 먹었는데 지금 또 속이 부글 거리고 설사를 합니다. 복용한지 4시간 40분정도 지났는데 복용하고 몇시간후에 먹어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설사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0.2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약정보센터에 의하면 해당 약의 경우 1회 3g 을 1일 3회 경구 복용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어요. 아침-점심-저녁으로 복용하시면 되어요.
    다만, 지사제를 복용 후 일시적인 증상의 호전으로 다시 자극적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맵고 짠 음식, 당분이 많은 음식,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 등을 섭취하게 되면 장을 자극하여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요. 되도록 식사를 제한해주는 것이 좋으며 자극이 덜 되는 음식, 죽이나 부드러운 음식으로 먹으면서 수 일동안은 장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어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소화기질환 관련 질문

  • 스타빅현탁액

    장염으로 현탁액 처방받아 먹는데 약, 음식 이랑 2시간 띄워서 먹을때 그 사이에 물 같은 액체도 마시지 않아야 하겠죠??? 그리구 질정제 넣고나면 자는동안 약물이나 뭐 이런거 새어나올까요???

    성 고민

    2023.04.11
  • 스타빅현탁액

    장염 증상으로 여러 약들이랑 스타빅현탁액을 처방받았습니다. 스타빅은 다른 약들이랑 한시간 정도 간격두고 먹으라고 하셨는데 정신이 없어서 실수로 처방받은 약이랑 동시에 같이 먹었습니다... 크게 문제될 수 있을까요?.... 스타빅현탁액 애니틴서방정 티프라정 100밀리 이렇게 먹어버렸습니다 ㅠㅠ

    처방약

    동시복용

    복용시간

    +2
    2023.02.09
  • 스타빅현탁액 복용 문의?

    저녁 부터 갑자기 가루변과 거품 변을 보는데 6개월전 복용 후 남아 있는 스타빅현탁액 내일 까지 복용해도 되나요?

    소화기질환

    설사

    2023.07.0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