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아랫배가 일주일에 수시로 아파요
심하게 아픈날이면 식은땀나고 일어나기도 힘들어요 맹장이랑 관련이 있나요?
심하게 아픈날이면 식은땀나고 일어나기도 힘들어요 맹장이랑 관련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시는 맹장염은 해부학적 위치상 우측 아랫배의 통증과 관련이 있어요. 좌측 복부의 통증은 과민대장증후군, 골반염, 난소낭종, 자궁내막증, 게실염, 신장결석, 변비, 위궤양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복통에 도움이 되는 약 복용과 충분한 휴식을 취해준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김동식외과의원의 김동식 의사 입니다. 맹장(=충수)의 정상위치는 오른쪽 아랫배랍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은 맹장과 관계 없을 듯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체한건지 다른건지 햇갈려요 오늘 오후 4시쯤부터 갑자기 왼쪽허리가 쑤시면서 배가 슬슬아프더니 못움직일정도로 아팠다가 이제서야 많이 나아졌어요. 그래도 아직 허리랑 배가 아파요. 아프기전까지는 더웠는데 아프면서 발이 엄청 차가워졌었어요. 맹장일까요?
골반 윗쪽, 배꼽에서 조금 떨어진 왼쪽이고 갈빗대보다 조금 더아랫쪽입니다. 금요일아침부터 살짝 증상이 있었고 통증이라기보단 그 부위가 살짝 부은 느낌이었어요. 겉면이 아닌 그 안쪽에 있는 장기가 팽창한 느낌이에요. 그래서 움직일때 그 부위가 뻐근한것처럼 통증이 있었는데 살짝 거슬리기만 하던 정도라 신경을 안썼어요. 그런데 아직까지 증상이 있고 지금은 숨쉴때나 기지개릉 펼 때, 숨을 크게쉬거나, 왼쪽 오른쪽으로 자리를 바꿀 때, 압박이 있을 때 복부에 이물질이 있는것처럼 불편감이 들고 쑤시듯이(뻐근한 것처럼) 통증이 있고 더 부어오른 느낌이 들어요. 배쪽에 살이 있는편이라 아닐 수도 있지만 느낌이 그래요. 오늘이 일요일이라 근처에 병원도 없고 월요일엔 출근해야돼서 시간이 없는데 그렇다고 막 아프지도 않아서 응급실 가기도 그렇고 그렇네요 ㅠㅠ 대충 짐작했을 때 화요일까지 버틸 수 있을 만한 증상일까요?
이틀전부터 갑자기 왼쪽 아랫배가 시큰거리는 통증이 생겨서요 계속아픈건아니고 몇시간에 한번씩 시큰려서 움찔하고 웅크리게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