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겨울만 되면 가렵고 따가워요
건조해서 그런건가요?? 핸드크림도 바르고 하는데 낫지 않아요
건조해서 그런건가요?? 핸드크림도 바르고 하는데 낫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부위만 그러한 증상이 발현되었다면 그 부위에 자극이나 마찰이 되는 접촉성 피부염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만약 여러 부위에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주로 미세먼지나 차가운 바람에 의해 피부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피부층의 수분을 고갈시켜 오염인자에 자극을 받은 피부 장벽이 무너지게 되면 건선, 습진, 두드러기 등과 같은 피부 질환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럴 경우 생활 습관이나 환경적인 부분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해요. 피부 건조함을 줄이기 위해 샤워는 미지근한 물로 너무 오래,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해당 부위에 충분한 보습제를 발라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꽉 조이는 옷을 피하고 최대한 피부 자극을 줄여 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만약 지속적인 가려움으로 불편감을 느끼신다면 가까운 피부과 또는 닥터나우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개인의 증상에 맞는 적절한 치료제를 처방받아 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D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손등에 오돌토돌한 게 났는데 가려워요... 긁으면 더 심해지고... 원래는 없었는데 작년 겨울에 처음 생기더니, 여름되면서 없어지더라고요. 건조해서 그런가 싶어서 핸드로션도 자주 발라주고 손도 잘 씻는데 이번에 가을 접어들면서 또 생겨나네요. 신기하게 작년 겨울에 생겨났던 부위에 또 생겨났습니다. 대체 이게 뭘까요...?
긴장하거나 불편한 상황일 때, 그리고 갑자기 온도 변화(실내에서 실외로 이동 등)가 발생했을 때 피부가 심하게 따갑고 가렵습니다. 개미가 기어다니고 무는 느낌과 비슷해요. 봄이나 가을에 증상이 심하고, 겨울에도 종종 있습니다. 여름에는 거의 없어요. 위생 및 청결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대청소와 목욕도 큰 해결은 안 됐어요. 다만, 차가운 물은 그럭저럭 효과가 있었습니다. 외견상으로는 문제 없어요. 두드러기나 발진도 없습니다. 긁었을 때 붉은 자국이 비교적 오래 남기는 합니다. 이상의 증상은 없습니다만, 이 증상 때문에 외출이 매우 불편합니다.
유분기 있는 수분크림을 발랐을때 여드름이 계속 올라오면 유분기 없는 수분크림을 사용해도 되나요? 가을겨울철 기준으로 말씀해주세요 (지성피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