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주사
안녕하세요. 오늘 항생제 주사를 맞았는데 거의 엉덩이 중앙에서 조금 아래에 맞았습니다. 찾아보니 엉덩이 주사는 둔근 복면 (허리 쪽)에 맞아야 된다고 하는데, 항생제 주사도 다른 주사랑 놓는 위치가 동일한거죠? 엉덩이 중앙 쪽은 신경이 지나간다고 하던데 그럼 오늘 주사를 놓은 사람이 위치 잘못 놓은 거 맞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항생제 주사를 맞았는데 거의 엉덩이 중앙에서 조금 아래에 맞았습니다. 찾아보니 엉덩이 주사는 둔근 복면 (허리 쪽)에 맞아야 된다고 하는데, 항생제 주사도 다른 주사랑 놓는 위치가 동일한거죠? 엉덩이 중앙 쪽은 신경이 지나간다고 하던데 그럼 오늘 주사를 놓은 사람이 위치 잘못 놓은 거 맞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근육 주사는 근육에 주사를 주입하면 되며 항생제 근육 투여 주사도 동일해요.
말씀하신 엉덩이 근육이 가장 큰 부위에 일반적으로 주사를 하게 되며, 일반적으로 엉덩이 중앙에서 위부분인 경우가 많아요.
엉덩이 근육이 큰 경우, 대전자의 위치 등에 따라서 정확한 위치는 다를 수 있어요.
신경을 피해가기 용이하게 알려진 주사 방법으로 신경을 피해 근육에 주사하였다면 큰 이상은 없을 것으로 보이나, 주사부위가 많이 이상한 경우 주사를 맞은 병원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서울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3-4일전에 덱사 엉덩이 주사 맞았는데 맞은 부위가 우리우리하고 그 부위가 통증이 있고 다리까지 땡기면서 저리는느낌?인데 이거 괜찮은건가요?ㅠㅠㅠ

감기걸렸을때 엉덩이주사 맞으면 빨리 나아요??

코로나확진후 몸살기 두통 등등 때문에 이틀전 몸살주사로 엉덩이에맞았는데 오늘다른병원에서 엉덩이주사를 또 맞았는데 하루걸러 맞아도 상관없는거죠?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