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눈 약간 빛번짐
어제부터 한 쪽 눈이 약간 빛 번짐도 있고 물 닿으면 따가워서 안과에 갔는데 안구건조증 외에 별 이상은 없어보인다고 하네요 별 일 없을까요?
어제부터 한 쪽 눈이 약간 빛 번짐도 있고 물 닿으면 따가워서 안과에 갔는데 안구건조증 외에 별 이상은 없어보인다고 하네요 별 일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빛 번짐 증상은 난시, 백내장 등의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이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사용이 많아지며 안구가 건조해져 나타나는 증상인 경우가 많아요.
인공눈물 등을 사용하고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보는 습관 등을 줄이면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요 몇달쯤에 계속눈에 핏줄이 많이생기고 오늘 보니까 왼쪽 눈에 핑크빛이 보여서 좀 놀랐습니다 아직 학생입니다

양눈 시력차이가 좀 큰데 오른쪽눈은 30센치 이내만 잘보이고 그거보다 멀리는 아예 흐릿하게 보입니다. 왼쪽눈은 30센치 이내가 흐려서 왼쪽눈만으로 보면 휴대폰글자가 흐릴 정도구요 반대로 그거보다 멀리는 잘보입니다. 추가로 주시안이 오른쪽이라서 오른눈을 많이써서 그런건지 왼쪽눈은 간헐적 외사시처럼 바깥쪽을 쳐다봤다가 중앙을 봤을때 눈알이 조금 느리게 돌아오기도 하는데 이건 어떤 경우인가요

요즘들어 자주 그러는데 왼쪽 눈이 갑자기 흐릿해진 상태로 4~5시간은 가는 것 같고 오늘은 눈이 따가워요 눈 감으면 오히려 더 따가운 것 같아요 안약도 넣어봤는데 별 소용도 없구.. 왼쪽 눈 시력이 갑자기 저하되는게 가장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ㅠ 왜이럴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