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피곤할땐 질염 증상도 자주 나타날수 있을까요?
요즘 새업무로 심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는데 감기 기운이 오는듯 하다가 예전에 겪었던 질염증상이 나타나는것 같아요. 노란냉도 나오면서 약간의 냄새나 성관계없이도 질쪽 불편감이 자주 나타나서 문의드립니다.
요즘 새업무로 심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는데 감기 기운이 오는듯 하다가 예전에 겪었던 질염증상이 나타나는것 같아요. 노란냉도 나오면서 약간의 냄새나 성관계없이도 질쪽 불편감이 자주 나타나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몸이 피로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면역력이 약해서 질염이 재발하기 쉬운데요. 예방법으로는 속옷과 하의 통 중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해 주시고 생리대를 자주 바꿔주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연세다인의원의 박지훈 의사 입니다. 몸이 스트레스 상황에서는 면역력이 약해져 질염에 더 자주 걸릴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안녕하세요! 2-3년 전 부터 일상생활을 할 때 3달에 한 두번씩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도 3-5초간 블랙아웃이 되는 느낌이 듭니다. 뇌의 스위치를 껏다가 키는 것 마냥 머리와 눈 앞이 까매지고 몸에 힘이 풀립니다. 술은 많이 마시지 않고 전자담배를 흡연하고 있습니다! (자주 경험하는 것은 아니지만 몸이 지치고 피곤할땐 증상이 더욱 나타납니다.)
빨간색 동그란 여드름 같은게 볼쪽에 많아요! 피곤할땐 더 생기는거 같기도 하고, 에크논 연고를 발라봤는데도 효과는 딱히 없습니다.
증상을 더 추가해서 여쭙습니다!! 어제 성관계 후에 자극이 심하게 남았는지 생식기쪽이 계속 아프고 질 입구가 간지러워요. 진한 노란색을 띠는 냉의 양이 갑자기 너무 많아졌고 냄새는 딱히 안납니다. 그리고 냉이 덩어리까지는 아니더라도 부분부분 더 진한 색으로 나타나는 상태고, 팬티라이너를 거의 가득 채울 정도로 많이 나와요. 마지막으로 질염 치료한지는 8.5쯤인데 그때부터 지금까지 이렇게 많은 양의 냉은 안나왔거든요. 하루 만에 이렇게 냉이 많아지고 생식기쪽이 아프고 간지러우면 질염으로 생각해야 할까요..? ㅠㅠ 아니면 관계 후 단순히 예민해져서 이럴 수도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