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생리 전이 되면 으깬 두부 같은 질 분비물이나 약간 초록빛의 으깬 두부 같은 질 분비물이 나오는데 왜그란가요?
생리 전이 되면 으깬 두부 같은 질 분비물이나 약간 초록빛의 으깬 두부 같은 질 분비물이 나오는데 왜그란가요?
AD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신 하얗게 두부 으깬 듯한 분비물을 보이는 것은 칸디다성 질염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이는 가려움과 치즈 같은 하얀 덩어리 냉증이 특징이며, 면역 기능이 떨어진 상태, 임산부, 당뇨 같은 컨디션 저하 상태에서 자주 발생하며, 재발의 경우가 매우 높아요.
질 내 소독과 항진균제의 복용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꽉 끼는 옷이나 팬티라이너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셔야 해요.
그러나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워,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앱 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질염을 색과 냄새로 구분하던데 증상에 따라 어떠한 질염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ㅠ 핏빛이 비추는 질염이 무슨 질염인지 알고싶어요.. ex) 흰색의 점액은 세균성 질염 콧물같은 점액은 ___?___질염
칸디다질염과 캔디다질염은 똑같은 질염인가요?
트리코모나스 간지러움과 냄새와 분비물이 팬티를 적셔서 힘든데 꼭 병원 가야하겠죠 ㅠㅠ?.. 약이나 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