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여부 및 진료는 어디로 가면 되나요?
3일전 목요일 늦은저녁에 오른쪽 목 발진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후 수포처럼 변했구요. 목 발진 확인시 두통이 있었으면, 지금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오한이 느껴지네요ㅠ 대상포진 여부 및 진료는 어디로 가면 되나요?
3일전 목요일 늦은저녁에 오른쪽 목 발진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후 수포처럼 변했구요. 목 발진 확인시 두통이 있었으면, 지금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오한이 느껴지네요ㅠ 대상포진 여부 및 진료는 어디로 가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대상포진은 사람 몸의 신경절에 잠복상태로 있던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이 부위에 심한 통증과 감각이상이 동반되며 붉은 반점이 신경을 따라 나타난 후 여러 개의 물집이 무리를 지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항바이러스제의 투여가 필요하며 통증에 대해서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마약성 진통제 등의 사용을 고려할 수 있고 항경련제와 항우울제의 사용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가까운 피부과 내원 또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0대인데 처음엔 입술에 물집 생긴줄 알고 피부과 갔다가 증상을 보니 대상포진이더라구요. 그래서 피부과에서 약처방 받고 주사맞고 목요일에 다시 방문하라는 얘기 듣고 왔는데 유튜브 보니까 통증의학과?로 진료받으러 가는 게 좋다고 그래서요 그럼 가서 또 진료 받는게 더 좋을까요? 그리고 처음엔 치통부터 왔었는데 치아 썩은건줄 알았거든요 대상포진이랑도 관련이 있을까요 있다면 신경차단주사 맞는게 좋은건가요? 엄청나게 아픈건 아니어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ㅜㅜ

통증의학과인가요? 피부과인가요? 통증이 넘 심해서요

65년생어머니 / 2년전 뇌경색으로 쓰러지심 / 요양원 상주 / 대상포진 앓은신적 있음 / 당뇨 및 뇌경색 약 복용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