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쓰는 부위에 피부가 뒤집어졌어요
일요일에 갑자기 추워질 때 밖에 나가서 그런지 원인을 제대로 모르겠어요 볼, 턱이 여드름은 아닌 것들이 빨갛게 올라왔어요 원인이 뭘까요? 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일요일에 갑자기 추워질 때 밖에 나가서 그런지 원인을 제대로 모르겠어요 볼, 턱이 여드름은 아닌 것들이 빨갛게 올라왔어요 원인이 뭘까요? 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부위의 경우 상태 확인이 어려워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다만, 마스크를 착용할 경우 통풍도 잘 안될 뿐더러 얼굴 주변의 피부가 습한 환경이 조성이 되고 그에 따라 세균이나 여드름균 번식이 쉬워지게 되어요. 그 중 턱이나 입 주변은 피지샘이 많이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데요. 만약 가려움증이 심해진다면 가까운 피부과 혹은 앱 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또한, 마스크 안쪽을 수시로 환기해주면서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은 피하고 노폐물 제거를 위해 세안은 깨끗이 해주는 게 도움이 되어요. 또한, 날씨가 갑자기 추워짐에 따라서 수분이나 영양공급도 필요해요:D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1살 남자입니다. 고1때 코로나 전에는 피부가 깨끗했는데 마스크를 쓴 후로부터 피부가 뒤집어져서 다른 곳은 다 깨끗한데 얼굴 볼 쪽만 계속 여드름이 나요 마스크를 요즘에 안 쓰는데도.. 폼클렌징도 약산성으로 쓰고 소나무 진정 시카패드, 앰플, 시카진정 크림도 쓰고 있고 노스카나겔도 사용 중인데 그냥 약 처방 받는 게 나을까요.. 피부과 시술은 비용이 너무 비싸서.. 양 쪽 볼 사진입니다.
높은 온도의 장소에서 이틀동안 잤더니 피부가 뒤집어졌습니다. 여드름같은 붉은 반점이 얼굴 전체적으로 났습니다. 음식이나 화장품의 영향이 아니고 더운 곳에서 잤다고 이럴 수 있나요? 또 이러한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어떤 처방이 이루어지나요?
메x필 피지 연화제를 사용했는데 10분하라고 한거를 20분하고 자극을 줘서 짰더니 2일 뒤에 피지가 올라왔다가 뭐가 많이 나고 피부가 확 뒤집어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