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쓰는 부위에 피부가 뒤집어졌어요
일요일에 갑자기 추워질 때 밖에 나가서 그런지 원인을 제대로 모르겠어요 볼, 턱이 여드름은 아닌 것들이 빨갛게 올라왔어요 원인이 뭘까요? 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일요일에 갑자기 추워질 때 밖에 나가서 그런지 원인을 제대로 모르겠어요 볼, 턱이 여드름은 아닌 것들이 빨갛게 올라왔어요 원인이 뭘까요? 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피부 고민, 빠르게 해결하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부위의 경우 상태 확인이 어려워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다만, 마스크를 착용할 경우 통풍도 잘 안될 뿐더러 얼굴 주변의 피부가 습한 환경이 조성이 되고 그에 따라 세균이나 여드름균 번식이 쉬워지게 되어요. 그 중 턱이나 입 주변은 피지샘이 많이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데요. 만약 가려움증이 심해진다면 가까운 피부과 혹은 앱 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또한, 마스크 안쪽을 수시로 환기해주면서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은 피하고 노폐물 제거를 위해 세안은 깨끗이 해주는 게 도움이 되어요. 또한, 날씨가 갑자기 추워짐에 따라서 수분이나 영양공급도 필요해요:D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1살 남자입니다. 고1때 코로나 전에는 피부가 깨끗했는데 마스크를 쓴 후로부터 피부가 뒤집어져서 다른 곳은 다 깨끗한데 얼굴 볼 쪽만 계속 여드름이 나요 마스크를 요즘에 안 쓰는데도.. 폼클렌징도 약산성으로 쓰고 소나무 진정 시카패드, 앰플, 시카진정 크림도 쓰고 있고 노스카나겔도 사용 중인데 그냥 약 처방 받는 게 나을까요.. 피부과 시술은 비용이 너무 비싸서.. 양 쪽 볼 사진입니다.
술은 한달에 한두번 정도 먹고 군대가기전에는 여드름 하나도 없고 깨끗한 피부였는데 군대에서 여드름 한 두개 나기 시작하다가 이정도까지 번졌어요.. 이소티논 약을 먹으면 괜찮아질까요? 피부과 진료도 생각 중 입니다
높은 온도의 장소에서 이틀동안 잤더니 피부가 뒤집어졌습니다. 여드름같은 붉은 반점이 얼굴 전체적으로 났습니다. 음식이나 화장품의 영향이 아니고 더운 곳에서 잤다고 이럴 수 있나요? 또 이러한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어떤 처방이 이루어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