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사마귀 꼭 성관계 해야만 나는 건가요?
성관계로만 감염되는 건가요???
성관계로만 감염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곤지름 등 성기 사마귀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 6, 11, 16, 18형 등)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대부분 구강성교, 질내성교, 항문성교 등 모든 종류의 성 접촉에 의해 감염되며, 관계 후 2~4개월 가량의 잠복기를 거쳐 병변이 나타나게 돼요. 발생 위치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으나 좁쌀 모양으로 시작하며, 시간이 지나면 병변이 모여서 산딸기(포도송이)나 닭벼슬 모양으로 변화되기도 해요. 대개 통증은 없는 편이지만 가려움증이 있거나 건드리면 쉽게 출혈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냉동치료, 전기소작법, 레이저 치료 등으로 치료할 수 있고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 성병의 일종이므로 반드시 파트너와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하니 가까운 산부인과 등에 내원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혹시 나도 성병? 성병 증상과 검사, 종류,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질염으로 산부인과 방문했다가 질과 가까운 성기부분에 물사마귀가 있다고 하셔서 치료를 권하시는데 꼭 치료가 필요한건가요? 가렵거나 불편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1. 산부인과에서 질유산균, 질세정제를 사용해야한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을 보면 자연치유 밖에 답이 없다고 하는데... 꼭 해야하나요? 2. 만약 꼭 해야한다면 질유산균은 매일 복용하고, 질세정제는 성관계 후에 사용하는데요. 이렇게만 사용해도 될까요? 3. 53, 56번은 성관계로만 감염이 되나요??
편평사마귀를 꼭 제거 해야하나요? 아니면 시간이 흐르면 사마귀가 가라 앉을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