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색포도알구균 비누 쓰면 효과 있나요?

최OO • 2022.09.28

썬크림을 바르고 땀을 많이 흘린 뒤 오돌도톨 깨알같이(안에 고름은 없음) 올라왔고 3주 정도 지났습니다. 처방은 미노씬, 스테로이드연고, 항히스타민제를 받았는데 플러스로 항균비누도 효과 있는지 궁금합니다.

알러지미노씬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09.2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천연 항균비누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자극이 될 정도로 과하게 세안을 하는 것 자체가 피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하게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여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질문

  • 알레르기 비염 집에서 마스크 쓰면 효과 있을까요?

    알레르기 비염인데 집에 잇을때 심해서 집에 잇을때 마스크 쓰면 좀 괜찮아질까요?

    이비인후과

    비염

    2024.10.04
  • 마스크를 쓰면 구강 침 말라드면 긍정적 효과 있을까요?

    구강 안에 있는 침이 말랐을 때 마스크를 끼면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할까요?

    치의학

    입냄새

    2025.01.04
  • 마린 기프트 여드름 비누 사용 시 거품을 기다리면 여드름 부위가 따가워요, 써도 되나요?

    중3 민감성 지성 여드름 피부인데요 마린 기프트 여드름 비누를 쓰고있는데 사용법중에 3~5분을 기다리고 거품을 헹구라는데 기다리고나면 여드름 부위만 따가워요 써도 되는건가요?

    여드름/피부염

    여드름

    2024.05.1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