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색포도알구균 비누 쓰면 효과 있나요?
최OO • 2022.09.28
썬크림을 바르고 땀을 많이 흘린 뒤 오돌도톨 깨알같이(안에 고름은 없음) 올라왔고 3주 정도 지났습니다. 처방은 미노씬, 스테로이드연고, 항히스타민제를 받았는데 플러스로 항균비누도 효과 있는지 궁금합니다.
알러지미노씬
썬크림을 바르고 땀을 많이 흘린 뒤 오돌도톨 깨알같이(안에 고름은 없음) 올라왔고 3주 정도 지났습니다. 처방은 미노씬, 스테로이드연고, 항히스타민제를 받았는데 플러스로 항균비누도 효과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천연 항균비누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자극이 될 정도로 과하게 세안을 하는 것 자체가 피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하게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여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알레르기 비염인데 집에 잇을때 심해서 집에 잇을때 마스크 쓰면 좀 괜찮아질까요?

구강 안에 있는 침이 말랐을 때 마스크를 끼면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할까요?

중3 민감성 지성 여드름 피부인데요 마린 기프트 여드름 비누를 쓰고있는데 사용법중에 3~5분을 기다리고 거품을 헹구라는데 기다리고나면 여드름 부위만 따가워요 써도 되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