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냉
화장실 가보니 팬티라이너에 붉은 냉이 묻어있는거 같았고요 밑을 휴지로 닦아보니 옅은 붉은색이 나오더라고요 생리예정일은 아직 15일 남았습니다 이거 무슨증상인가요?!
화장실 가보니 팬티라이너에 붉은 냉이 묻어있는거 같았고요 밑을 휴지로 닦아보니 옅은 붉은색이 나오더라고요 생리예정일은 아직 15일 남았습니다 이거 무슨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주기가 아닐 때 붉은 냉, 갈색 냉 등의 증상은 부정출혈로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흔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출혈의 양과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며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등으로 부정출혈이 발생 할 수 있으며,특히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골반염, 혈액응고장애 등의 질환으로 인한 출혈일 경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초음파 등 검사 진행이 필요할 수 있어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의 한상훈 의사 입니다. 배란기 출혈이거나 염증에 의한 출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붉은냉이 나와서 놀랐습니다 가려움40% 좀 냉이 뭉치는게 있습니다 성병일까봐 두렵습니다 피임은 무조건하였고요 전에 칸다디질염이라 처방받은 연고 발라주었습니다
8월 26일에 생리를 하고, 9월 18일에 생리를 했었습니다. 10월 초 쯤에 냉에 섞인 갈색혈을 보았고 하루이틀정도 뒤에 금방 사라졌습니다. 10월 13일 쯤에 다시 냉에 갈색혈이 섞여서 이틀정도 나오고 그 이후부터 지금까지 냉에 자꾸 붉은 피가 섞여 나옵니다 ㅠㅠ 생리기간이라고 생각하고 지나치기에는 가만히 있을때에는 팬티에 묻을정도로 나지않고 화장실에서 소변보고 닦을때에만 계속 냉에 피가 묻어나오는 정도입니다. 혹시 임신일까 싶어 임테기를 해보아도 한줄이고 지난달에 자궁경부암 검사, 성병 검사를 해보았을 때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생리통처럼 배가 아픈 적도 있었습니다. 병원가서 자궁검사를 해보아야할까요? 아니면 이것도 생리라고 보아야하나요?
임신가능성이 있나요..? 그리고 붉은 냉은 왜 나오는 것이고 사후피임약을 먹어야 할까요?(사진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