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 있는것같아요
볼일을 봐도 찝찝하고 팬티에 조금씩 오줌이 묻어나고 냄새도 나요 가끔 냉같은게 나와요
볼일을 봐도 찝찝하고 팬티에 조금씩 오줌이 묻어나고 냄새도 나요 가끔 냉같은게 나와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요실금은 소변이 나의 의지와 무관하게 새어 나오는 것을 말하는데요.
꾸준한 골반근육 운동, 배뇨시간을 정해 규칙적인 배뇨하기, 방광을 자극하는 음식(알코올,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 매운 음식, 신맛이 나는 주스나 과일류, 인공 감미료, 초콜릿, 시럽, 꿀, 설탕 등) 회피, 체중 감량, 금연 등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방광 훈련이나 골반저근 운동으로도 호전이 없다면 약물 요법과 수술적 요법을 시행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있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비뇨의학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거나 앱 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295번길 3 (신흥동) 정다운산부인과
공복에도 위가 빵빵하고 마치 가스 찬 듯한 느낌이 들어요. 실제로 명치 쪽을 만져보면 빵빵한 게 느껴집니다. 마치 과식했을 때마냥요. 밥 먹으면 이 빵빵한 게 더 심해지고요ㅠ 이것 때문에 속이 답답해서 빵빵한 위를 쓸어내리면 막 트림이 나오고 그러더라고요.. 이게 어떤 병의 증상일까요? 이것도 위염의 증상 중 하나인가요?
일요일에 엽떡 수박 등등 폭식을 하고 잠이 들었는데 그 뒤로 가스도 많이차고 설사를 계속 하는데 이것도 장염증상중에 하나인가요? 아랫배가 불편하고 가스가 차서 그런가 오동통하니 묵직하고 아랫배를 누르면 살짝 아프면서 위까지 살짝 불편한거같아요 평소에 엽떡을 먹으면 위염증세가 보이곤 했었는데 혹시 이것도 장염의 증상일수있나요?
초6 여학생입니다. 제가 위내시경을 받고 역류성식도염 판정을 받았는데요. 명치 아래, 윗배?쪽이 콕콕쑤시듯 아픈데 제가 위염이 있었다가 지금 나아지고있는 과정으로 본다고 했었거든요? 혹시 위염이 다시 재발한건지.. 아니면 이것도 역류성식도염 증세 중 하나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