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수치가 114가 나왔는데 당뇨위험에 가깝나요?
아직 젊은나이인데 당수치가 생각보다 많이 나왔어요.. 이거 생활습관을 좀 바꾸면 개선의 여지가 있을까요 ㅜㅜ? 당뇨생기기 싫어요.
아직 젊은나이인데 당수치가 생각보다 많이 나왔어요.. 이거 생활습관을 좀 바꾸면 개선의 여지가 있을까요 ㅜㅜ? 당뇨생기기 싫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당뇨병이 없는 사람은 공복 혈당이 70~100 mg/dL, 식후 혈당이 140 mg/dL 이하 범위에서 혈당이 조절돼요. 공복 혈당이 정상과 당뇨병의 중간인 100~125 mg/dL가 나오거나 경구당 부하검사 결과가 140~199 mg/dL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각각 ‘공복 혈당 장애’와 ‘내당능 장애’라고 불러요. 두 경우를 합쳐 ‘당뇨병 전 단계 또는 전 당뇨병’ 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부르는 이유는 이러한 혈당을 보이는 경우에는 향후 당뇨병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혈당 검사만으로 당뇨를 진단하는 것은 아니에요. 정확한 상담은 내분비내과 의사와의 진료를 권유 드릴게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고려엔도홍내과의원의 홍호철 의사 입니다. 생활습관을 좀 바꾸면 개선의 여지가 '많이' 있습니다. 다만, 실천이 문제일 것입니다. 현재 당뇨병이 있다고 확정할 정도는 아니니, 정기적으로 공복혈당과 당화혈색소를 체크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해밀예당3로 57 3층
안녕하세요, 연세다인의원의 박지훈 의사 입니다. 공복혈당, 식후혈당 주기적으로 체크해서 적어보시고 그거 가지고 내과 가셔서 상담 받으세요. 당화혈색소 검사도 필요합니다. 당연히 생활습관 바꾸면 좋아지고요. 그정도면 검사하면 보통 내당능장애 정도가 나올 가능성이 많으니,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노력하시면 됩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공복혈당수치가 122정도 나옵니다 당뇨약도 비대면으로 처방받을수있나요?
공복 101-108나오다가 요새 두달정도 120-130사이네요 약은 복용하고 있는상태이고 당화혈색소는 6.3이였는데 지금 검사전이라 모르겠네요... 혈당 125가 계속 오버되면 신장망가지고 있는건가요?
오늘 피검사와 소변검사했는데 공복혈당이 120이 나왔고 소변에서는 당뇨가 안나왔습니다 위험한 수치인가요? 평소 기름진음식 안먹고 가족 내력도 없고 술담배도 안해요 단지 스트레스 엄청 받고 있고 탄수화물을 잘먹습니다. 그래서 이런 결과가 나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