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낭염 미노신 복용 시간

동OO • 2022.09.08

2년만에 모낭염이 재발해서 미노신 7일치 처방 받았어요. 약사님이 하루 2알씩 식후 즉시 먹으라 하셨어요. 그런데 인터넷에 보니 미노씬은 식전 1시간 , 식후 2시간 후 복용이 흡수율이 제일 좋다고 하는데 .. 그렇게 하는게 더 나을까요??ㅜ

여드름/피부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2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09.0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미노사이클린 약물의 흡수는 음식물, 유류, 유제품 등에 의해 저해될 수 있으므로 식전 1시간 또는 식후 2시간에 투여하라고 명시되어 있어요. 정확한 복약 상담은 약을 처방한 의사 또는 약사,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및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고 개인에 맞는 복용 시간에 복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D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 홍인표 선생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2022.09.09
    안녕하세요, 닥터홍가정의학과의 홍인표 의사 입니다. 미노사이클린 표준 경구제의 흡수는 음식물, 유류, 유제품 등에 의해 저해될 수 있으므로 식전 1시간 또는 식후 2시간에 투여하여야 한다. 이게 맞습니다

    답변을 작성한 선생님에게 진료 예약하기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서울특별시 성동구 한림말1길 16 2층 (옥수동)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여드름/피부염 관련 질문

  • 미노신 항생제로 여드름 모낭염 치료 중, 간 빌리루빈 수치 상승은 부작용인가요?

    미노신 항생제를 여드름 모낭염때문에 장기로 복용해 왔습니다. 근데 이번 건강검진에서 간 빌리루빈 수치만 높게 나왔는데(다른 간 검사 수치 이상이나 황달은 없습니다). 미노신 약의 부작용 때문일까요?

    여드름/피부염

    모낭염

    여드름

    2024.05.27
  • 스트레스로 인한 여드름이 모낭염으로 진행 중, 미노신캡슐과 에스로반 연고 복용 중인데 괜찮을까요?

    저번주 수요일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소화도 안 돼서 체를 한 적이 있었는데 하루만에 이마에 여드름이 확 올라왔습니다. 처음엔 여드름인줄 알고 이소티논을 먹었는데 이틀 후에도 낫지를 않아 비대면진료로 소론도정을 먹었는데도 오히려 심해지는 거 같아 대면진료를 봤을 때 모낭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현재 미노신캡슐이랑 에스로반 연고를 바르고 있는데 이대로 하면 낫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에스로반 연고를 극소부위에만 발라야지 넓게 바르면 더 모낭염이 번진다는 얘기가 있던데 사실인가요? (왼쪽 사진이 4일 전이고 오른쪽이 오늘입니다)

    +1

    여드름/피부염

    모낭염

    여드름

    2024.03.20
  • 얼굴 가려움과 모낭염 증상, 에크논 에스로반 베이드 사용 가능한가요?

    얼굴이 이틀 전부터 너무 가렵고 피부가 한 겹 더 있는 느낌으로 만져지기도 하고요 모낭염도ㅠ갑자기 여러개 생겼어요 세수를 했는데 얼굴이ㅜ너무 따갑고 가려워요 에크논 에스로반 베이드 있는데 발라도되나요?

    여드름/피부염

    두드러기

    모낭염

    +4
    2024.02.1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