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출혈과 생리 사이에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부정출혈이 있었고, 이후에 빨간 점성의 분비물과 갈색 분비물이 관찰되는 경우, 이는 호르몬 변화, 자궁 내막의 비정상적인 탈락, 감염, 자궁경부의 이상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어요.
2월 22일에 성관계를 가진 후 3월과 4월에 정상적으로 생리를 하셨고, 4월 가임기 때부터 일주일간 부정출혈이 있었다면, 이는 배란과 관련된 출혈일 수도 있어요. 병원에서 질 초음파 검사와 직접적인 검사를 통해 자궁과 난소에 문제가 없고, 배란도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는 진단을 받으셨다면, 큰 건강상의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병원 방문 후에도 분비물이 계속 나오고 있다면, 이는 추가적인 관찰이 필요할 수 있어요. 특히 성관계 후에 압박지위를 하셨다면, 이로 인해 자궁경부나 질 내부에 약간의 손상이 생겨 분비물이 나올 수도 있어요.
생리까지 8일이 남았다면, 이는 생리 전 증후군(PMS)과 관련된 증상일 수도 있어요. PMS는 생리 전에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적, 정서적 증상을 포함하며, 호르몬 변화로 인해 나타날 수 있어요.
만약 분비물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다시 한 번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성관계 후에는 피임이나 성병 예방을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