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후 여성 호르몬 검사의 필요성은?
폐경후 여성 호르몬 검사를 해야 할까요?
폐경후 여성 호르몬 검사를 해야 할까요?
폐경 후 여성 호르몬 검사의 필요성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증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폐경기는 여성의 난소 기능이 저하되면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과 같은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는 시기로, 이로 인해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경 후 호르몬 검사가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폐경기 증상이 심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 2. 호르몬 대체 요법(Hormone Replacement Therapy, HRT)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 3. 골다공증 위험이 높은 경우 4. 폐경기 관련 건강 문제의 진단 및 관리를 위해 그러나 모든 폐경 후 여성이 호르몬 검사를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증상이 경미하거나 호르몬 대체 요법을 고려하지 않는 경우에는 굳이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호르몬 검사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개인의 증상과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환자의 증상, 건강 이력, 가족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호르몬 검사의 필요성을 판단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검사를 권장할 것입니다. 그러나, 호르몬 검사의 비용은 평균 5만원 선에서 30만원까지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할 정도로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내원하시려는 병원에 사전에 전화로 호르몬 검사 시행 여부 및 가격에 대해 문의하실 것을 권장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7월에 호르몬 검사했을때 여성 호르몬이 높은 거 말고 이상 없다고 했으면 조기폐경은 아닌가요? 생리양이 너무 적어져서 걱정이에요
아직 폐경은 아니고 생리가 불규칙하게 나오고 텀이 길어지고 있어요. 여성호르몬제는 완전히 폐경후에만 처방받을 수 있나요? 산부인과에서만 가능한가요?
51세이고 생리가 불규칙하다가 이제 끊어진지 3개월정도되었는데 비대면으로 호르몬제 처방가능한가요? 혹 호르몬검사등을 해야만 처방받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