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먹고 변이 마려운데 항문에서 부르륵 뿌자직 거리기만하고 변은 안 나와요. 변이 안 마려운 건가요? 내일 아침 학교에서 나올까요?
저녁먹고 변이 마려운거 같아 화장실을 왔는데 항문에서 부르륵 뿌자직 거리기만하고 변은 안 나옵니다. 변이 안 마려운 건가요..? 아니면 내일 아침 학교에서 변이 나올까요?
저녁먹고 변이 마려운거 같아 화장실을 왔는데 항문에서 부르륵 뿌자직 거리기만하고 변은 안 나옵니다. 변이 안 마려운 건가요..? 아니면 내일 아침 학교에서 변이 나올까요?
식사 후에 변의 욕구를 느끼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이에요. 식사를 하면 위장관 운동이 활발해지면서 대장으로 음식물 찌꺼기가 이동하고, 이 과정에서 변의 욕구가 생길 수 있어요. 하지만 항문에서 부르륵 소리가 나면서 실제로 변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가스가 많이 생겨서 그럴 수 있어요. 이는 소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어요.
변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변이 나오지 않을 때는 강제로 배변을 시도하기보다는 몸이 준비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아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내일 아침에 학교에서 변이 나올지 여부는 개인의 배변 패턴과 그 시점에서의 소화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만약 변비가 자주 발생하거나 배변에 문제가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아침 식사 후, 학교를 가면서 걷는 등의 신체 활동은 장 운동을 자극하여 장이 활발하게 활동하며 통증이 발생 할 수 있어요. 변이 잘 안 나오고 가스차는 증상이 있다면, 유산균을 섭취하거나 요거트 등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평소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도 대변활동에 도움이 돼요. 위의 방법으로도 조절이 안되면, 가까운 내과 진료 받아 약을 처방 받아 볼 수도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안녕하세요 라섹 후 4일차 인데 통증도 없고 불편감도 적어서 외출하려 합니다 사실 점심에 잠깐 나갔다 오긴 했는데 선글라스 끼고 밖에 나가는거 괜찮겠죠....?
라섹 후 두통이 심한데, 괜찮은걸까요..? 원래 라섹 후에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을까요? 있다면 왜 그런지 궁금해요.
라섹후 한달정도 지났는데 처음엔 시력이 점점 좋아지더니 일주일전부터 시력이 떨어진거 처럼 글씨가 두개로 보이고 흐릿하게 보이는데 병원에서는 점차 좋아 질거라고 하는데 일주일정도 이러는데 괜찮은거 맞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