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선염으로 인한 피가 섞인 가래와 목 통증, 침 삼키기 어려움은 왜?
편도선염을 앓고 있는 와중 가래에서 피가 같이 나오고 있습니다. 목이 너무 아파서 침도 못삼키고 아무것도 먹지도 않았는데 왜 그런 걸까요?
편도선염을 앓고 있는 와중 가래에서 피가 같이 나오고 있습니다. 목이 너무 아파서 침도 못삼키고 아무것도 먹지도 않았는데 왜 그런 걸까요?
편도선염은 편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목의 통증과 삼키기 어려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이 심해지면 염증으로 인해 목의 점막이 손상되어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올 수 있고, 목이 부어오르고 통증이 심해져 침 삼키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편도는 1차 면역기관으로, 개인의 특성에 따라 편도염은 재발이 잦을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가능한 빨리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가습기 사용으로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비인후과 진료를 통해 약물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코로나이후 맛이 잘안느껴져요 코로나 걸린지 2년이 지났는데도 미각이 너무 약해졌어요 코 훌쩍거려야 맛이 좀 느껴져요 원래도 비염이있었는데 맛은 잘 느껴졌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맛이 잘안느껴져요 왜이런건가요 진짜 예전에 코로나걸렸어요
코로나 약 먹고나서 열과 구토증상은 가라앉아서 음식 한번 먹고싶었던거 먹어봤는데 늘 먹던곳에서 시켰는데 처음에 음식이 너무 짜서 뭐가 잘못되었거나 맛이 바뀌었나 싶었는데 이후 다른 많은 음식들을 먹을때도 마찬가지로 짠맛만 느껴지고 국물류는 어떤국물이던 진한 소금물 밥은 소금 그자체를 퍼먹고있는것이 아닌가 할정도로 너무 심하게 짜게 느껴져요.
코로나 확진 이후로 미각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수박을 먹었는데 썩은 맛이 났습니다. 수박이 썩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 음식은 다 괜찮은데 수박만 맛이 그렇게 느껴질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