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꼬리가 갈라진 이유는 치약 사용과 관련이 있을까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입꼬리가 저렇게 갈라졌는데 치약을 제대로 안닦아서 그럴 수 있나요? 갑자기 자고 일어나니까 저렇게 됐는데 그냥 나둬도 되나요?
입꼬리가 저렇게 갈라졌는데 치약을 제대로 안닦아서 그럴 수 있나요? 갑자기 자고 일어나니까 저렇게 됐는데 그냥 나둬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입꼬리 갈라짐의 원인은 다양하며, 건조한 날씨나 건조한 실내 환경, 침을 바르는 습관 등으로 인해 입술이 건조해져서 생길 수 있어요. 또한, 세균 감염으로 인해 생길 수도 있으며, 영양상태가 좋지 않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에도 생길 수 있어요. 치약이 직접적인 원인인지는 알 수 없으나, 깨끗이 닦아주시는 게 좋을 것 같으며, 우선 보습을 해주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해당 증상이 심해지거나, 통증이나 가려움증 등이 동반될 경우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자고있는데 갑자기 배가 너무 아파서 화장실에 갔는데 설사를 막하다가 속이 뒤틀리는 기분이 들면서 구토할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그러다가 식은땀이 나기 시작하고 몸과 얼굴이 질려 입술이 허옇더라고요.. 아직도 배가 아프고 속이 불편한 느낌이 들어요 왜 그런 걸까요? 병원에 가야할까요?
대원디아제팜정을 처방받았는데요. 현재 36시간 깨어있습니다. 몸상태가 안좋은데 신경과민으로 저 마그네슘상태인 것 같은데요. 이런상태에서 약을 먹어도 될까요? 아니면 마그네슘을 먹을까요? 함께 먹으면 안된다고 약국에서 말했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을 들으면 들을수록 점점 상태가 안 좋아지고 있는 환자입니다. 주치의 선생님과 상담 이런 거 말고 그냥 질문에 관한 답변만 부탁 드립니다. 호전이 전혀 없고, 상태가 악화만 되는 것을 항상 호소 합니다. 초반엔 소신이 너무 확고하셔 그래 이 정도면 믿고 먹을만 하겠다 했다가 1년동안 천천히 천천히 나도 모르게 그냥 다 받아 먹다가 정신차려보니 모든 게 망가지고 무너져 있습니다. 바로 단약 하는 거 위험한 거 알아서 천천히 감약하면서 할건데요 이번에도 또 더 안 좋아졌다 말씀 드렸더니 또 원래 먹던 벤조계열 항불안제에서 또 같은 성분인 약물 삼진디아제팜정을 추가를 하셨습니다 전화했더니 또 그냥 먹으라네요 하루 6mg 일주일 안 먹었습니다 알프람정,클로나제팜은 이미 1년 먹어서 위험한 약물인 거 알아서 그대로 먹을 거고 삼진디아제팜정만 중단하려 합니다 괜찮겠죠 ‘5일’ 먹었습니다 질문에 답변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