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싸기가 힘들어요
소변이 보고 싶어 변기에 앉음 시원하게 나오지도 않고 살짜 아픕니다
소변이 보고 싶어 변기에 앉음 시원하게 나오지도 않고 살짜 아픕니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414 성문학원 2층 (개금동)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방광염은 여성들에게 있어 매우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에요. 빈뇨, 잔뇨감, 탁한 소변, 혈뇨, 배뇨 시 작열감, 요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만약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세균이 신장으로 까지 이어져 급성 신우신염을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 있어 이럴 경우 발열과 오한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요. 따라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항생제의 치료를 통해 수 일내로 호전될 수 있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로 방광 내 세균 또는 노폐물을 자주 비워내 주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어요.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거나 앱 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크게 아팠던 몸살기운은 없어졌는데 양쪽팔에 붉게 뭔가 올라오네요 ㅠㅠ 두드러기 같기도 하구... 점점 퍼지네요 ㅠㅠ 괜찮을까요...?
평소보다 숨을 깊게 들이마시려고 하면 속 안이 간질거리면서 기침이 나와요. 후유증인걸까요?
잔기침과 목까슬거림, 후각 상실 등 증상이 남아 있습니다. 주말이 지나면 차주부터는 격리가 해제되는데요. 해제 이후에도 자기키트를 해서 음성인지 확인해야 하나요? 격리 해제되었다고 이성친구나 가족을 평소처럼 만나도 되는건지 불안해서요. 현재 약들은 코로나용이 아닌 일반 처방약들이다보니, 단순히 다른사람들을 만나서 감염 전파가 되는게 아닌지가 두렵습니다